Premium Report

< Research >

2021 신년 Special Talk 온택트 시대, ‘뉴 솔루션’ 찾다

Monday, Jan. 4, 2021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591


그야말로 디지털 시대다. 온ㆍ오프라인 혼재 속 급변하는 패션산업! 디지털 시대가 열리면서 그 흐름은 더욱 빨라지고 있다.

반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절호의 시기일 수 있다는 중론이다. 갈수록 스마트해지는 소비자들과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이 활짝 열리면서 모든 것이 급변하며 진화하고 있다.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많은 패션기업들과 브랜드들이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이러한 전환점에서 모바일ㆍ라방ㆍ스트리밍 등 다양한 방법들이 마켓과 호흡하고 있다.

과연 패션기업들은 올해 어떻게, 어떠한 방법으로 디지털화해야 할지 고심하고 있는 지금이다. 크게는 두 가지로 나뉠 전망이다. ▵피봇(Pivot, 기존 사업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전면 수정)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통적인 방식으로 진행되던 일에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이다.

<패션비즈>에서는 2021년 새해를 맞아 서로 다른 ‘온택트 시대’에 초점을 두고 3명의 전문가를 만났다. 최재붕 · 유효상 · 서구원, 이들이 말하는 ‘네오 디지털’ 변화에 대한 흐름을 들어봤다. <편집자 주>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1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