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 Ready To Wear >

단단해진 무신사, 뉴 맵 구축!

Thursday, July 30, 2020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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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만 회원, 거래액 1조5000억
단단해진 무신사,뉴 맵 구축!



코로나19 여파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덮치면서 패션유통업계에는 거대한 트렌드가 생겼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너도나도 온라인 편집숍과 온라인 브랜드 론칭에 나선 것. 그중 수천억대의 매출로 콧대 높던 회사들도, 첨단 기술로 중무장한 회사들도 모두 온라인 벤치마킹 모델로 무신사(대표 조만호)를 꼽고 있다.

2002년 ‘무진장 신발사진이 많은 곳’에서 시작한 무신사는 2016년 연간 거래액 2000억원, 2019년 9000억원, 올해 1조5000억원을 목표로 하며 패션을 뛰어넘어 국내 유통 시장의 거대한 축으로 성장하고 있다.

본지 <패션비즈>는 그동안 다양한 시각으로 ‘무신사’를 집중 조명했지만 이번 기사에서는 무신사의 성장 이후의 성숙기를 그려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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