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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내 막내 브랜드 성장세로! 「우테르퀘」, 인디텍스 다음 주자?

Monday, June 25, 2018 | 이민재 마드리드 리포터, fbiz.spain@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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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라」의 모기업 스페인 패션자이언트 인디텍스그룹  내 가장 신생 브랜드이자 고급 시장을 공략하는 ‘니치 브랜드’ 「우테르퀘(Uterque)」가 론칭 10년을 맞이해 새로운 전환점에 섰다.

지난 10년 간 잘나가는 형제 브랜드들에 뒤처지지 않으려 애쓴 「우테르퀘」의 성적표와 전략이 바뀌는 움직임이다.

「우테르퀘」의 새 도약을 증명하듯 2016년 브랜드 매출은 7800만유로(약 1027억원)를 기록하며 2015년에 이어 2년 연속 성장세로 돌아섰고 지난해에는 이 브랜드 역사상 가장 높은 매출액 9700만유로(약 1278억원)를 기록했다. 그뿐만 아니라 전년대비 성장률은 16.9%를 기록해 인디텍스그룹 브랜드 내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여전히 「자라」에 비하면 현저히 낮은 매출액으로 그룹 내에서는 ‘신생아’ 수준이다. 하지만 얕잡아 볼 수 만은 없는 게 스페인 전체 패션 브랜드로 보자면 「우테르퀘」의 지난해 매출액은 스페인 국내 16위 패션 브랜드 「아돌포도밍게스」와 거의 맞먹는 수준으로 성장한 것이다.

■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18년 6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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