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 Ready To Wear >

'1020 밈족' 사로잡은 SNS 히트 주자

Monday, Feb. 19, 2018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 VIEW
  • 8673


「닐바이피」 「제이청」 「어썸니즈」 「아더에러」

현재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액에서 모바일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 47.8%에서 2016년 55%, 지난해는 70%(2017 통계청 자료 기준)를 차지하고 있다. 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가장 큰 수혜를 본 건 다름 아닌 SNS마켓. 이 마켓에서 활약하고 있는 브랜드의 특징은 △비주얼 마케팅 △고객과의 다이렉트 커뮤니케이션 △트렌디 상품 즉각 기획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


특히 브랜드 디자이너가 직접 상품을 입고 사진을 찍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일상 룩’의 반응이 굉장히 뜨겁다. “이 옷 어디 거예요?” “오늘 입은 상품 어디서 구입할 수 있죠?”라는 다이렉트 메시지가 하루에 많게는 50통 이상 오기도 한다. 오프라인 매장보다 고객의 반응을 더 빠르게 체크할 수도 있고 상품에 대한 보완점을 찾을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18년 2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