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 Instyle >

기능성 침구, 홈패션 강타!
「알레르망」 「세사」 「클푸」 리딩 3사… 20% 이상↑

Wednesday, July 15, 2015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

  • VIEW
  • 32348
패션시장 전반에 경쟁력으로 떠오르는 ‘기능성 소재’가 홈패션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숙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침구는 잘 때 입는 또 하나의 패션’이라는 인식의 변화로 원단에 주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2013년을 시작으로 달아오른 기능성 침구 브랜드들이 2014년 20% 이상씩 가파르게 신장하며 이를 반증한다.

각 백화점 홈패션 담당 바이어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이러한 신장세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알레르망」 「클푸」 「세사」, 일명 기능성 침구계 빅3로 불리는 브랜드가 모두 입점해 있는 롯데백화점은 자체적으로 수면 관련 상품을 모아 놓고 일대일 상담도 진행하는 ‘건강수면숍’까지 오픈했다.

「세사」만 입점해 있던 신세계백화점도 올해 「알레르망」을 추가 입점시켜 기능성 원단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역시 35% 신장률이 올해 더욱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