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신세계 K패션82, 하이서울쇼룸 등과 태국 팝업

Today's News

< 브랜드 >

[포토] 신세계 K패션82, 하이서울쇼룸 등과 태국 팝업

Thursday, Nov. 9, 2023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2219


대형 유통사가 신진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신세계백화점(대표 박주형)의 ‘K패션82(Kfashion82)’가 8일 ‘하이서울쇼룸’ ‘펙스코’ 등 신진 디자이너 지원 플랫폼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첫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태국 방콕에 열었다.

신세계가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글로벌 수출 플랫폼인 ‘K패션82’는 최근 방콕의 랜드마크로 부상한 시암 디스커버리 쇼핑몰 2층에 215㎡(65평) 규모로 편집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편집숍은 내년 1월 8일까지 2개월간 열리는 장기 팝업으로 신세계가 직접 픽업한 여성복 브랜드 ‘그레이스유(GRACE U)’와 신발 브랜드 ‘류클래식(RYU CLASSIC)’이 입점했다. 또 대구 펙스코 디자인 스튜디오(FXCO Design Studio)가 선정한 ‘애드스튜디오·세미코드·프럼이스’ 3개 브랜드도 함께 한다.











여기에 다른 한 섹션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의 ‘하이서울쇼룸’ 소속으로 여성복과 잡화를 전개하는 ‘라임라이크(LIME LIKE)’와 남성복·잡화 ‘지민리(JIMINLEE)’, 유니섹스 캐주얼 ‘티니타이거(TEENY TIGER)’, 가방 브랜드 ‘앨리스마샤(ALICE MARTHA)’가 베스트 아이템을 구성했다.

오픈 첫날 라임라이크와 그레이스유 등 여성 관련 브랜드들이 선전한 가운데 집객을 위해 시암몰 외벽 대형 스크린과 쇼핑몰 내 층별 안내 모니터 등을 통해 K-패션 브랜드들의 입점 사실을 알리고 있고 인플루언서들의 방문과 입소문 등으로 홍보 마케팅 효과가 배가되면 좋은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K패션82’가 입점한 2층의 바로 옆에는 ‘무인양품(MUZI)’이 있으며 같은 층 동선에 스타벅스와 한국 F&B 순두부부가 자리하고 있어 주말이면 이곳을 찾는 연인과 가족 그리고 해외 관광객들의 유입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곳 시암 디스커버리 쇼핑몰은 K-팝과 K-컬처를 동경하는 MZ세대가 좋아하는 다양한 한국 브랜드들이 이미 편집 형태로 각 층에 포진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쇼핑몰 정문과 바로 연결된 M층(HIS LAB)에는 ‘아더에러·앤더슨벨·아조바이아조’가 메인 조닝을 구성하고 있고 바로 아래 G층 핫스폿에는 ‘마르디메크르디’와 ‘이미스’ 등이 자리잡고 있다.

현장에서 디자이너들을 챙기고 있던 전종혁 신세계 뉴 리테일 담당 패션 플랫폼 TF 파트너는 “지난 5월 론칭한 ‘K패션82’는 그동안 국내외 전시회 등을 통해 신진 디자이너들을 도와 왔다”면서 “첫술에 배부를 순 없지만 이번 태국 방콕 시암몰 팝업을 계기로 성과에 따라 신세계는 글로벌로의 판로 개척 지원을 더욱 늘려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팝업에 참여한 가방 브랜드 앨리스마샤의 곽창훈 대표는 “신세계와 ‘하이서울쇼룸’이 좋은 기회를 줘 감사하다”면서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아시아 마켓 테스트와 함께 브랜드를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탠더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태국 방콕 지하철 BTS 시암(Siam)역과 인접한 시암몰은 시암그룹이 ‘ONE SIAM’을 모토로 시암 파라곤과 시암 센터 그리고 시암 디스커버리를 운영하고 있다. 명품과 럭셔리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시암 파라곤과 젊은 층과 대중들이 선호하는 일반 브랜드의 시암센터 그리고 이번에 ‘K패션82’가 들어간 시암 디스커버리는 MZ와 영리치들이 좋아하는 하이엔드 컨템퍼러리 브랜드들을 편집숍 형태로 구성해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태국 방콕 현지=패션비즈 홍영석 기자]

☞ 관련 기사 보기(클릭)



















<사진_ 신세계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글로벌 수출 플랫폼인 ‘K패션82’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에 위치한 K-패션의 허브 ‘하이서울쇼룸’ 등과 협업을 통해 태국 방콕의 랜드마크로 부상한 시암 디스커버리 쇼핑몰 2층에 215㎡(65평) 규모로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올 11월 8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두 달간 문을 여는 이번 팝업에는 신세계가 추천한 ‘그레이스유·류클래식’과 함께 ‘하이서울쇼룸’ 소속 디자이너 브랜드 ‘앨리스마샤·라임라이크·지민리·티니타이거’ 등 총 9개 브랜드가 패션 의류 가방 액세서리 등의 제품을 전시 판매한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