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3년만에 재개

Today's News

< 브랜드 >

블랙야크,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3년만에 재개

Tuesday, Oct. 17, 2023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778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의 고기능성 프리미엄 아웃도어 '블랙야크'가 네팔 히말라야 환경 정화 활동인 ‘2023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프로젝트를 3년 만에 재개했다.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은 산에 버려지는 쓰레기로 인한 산림 파괴 현상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히말라야 산림 보호를 위한 등산객들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팀은 블랙야크 임직원과 셰르파, 블랙야크 DNS 익스트리머인 배우 이시영과 유튜버 오지브로 그리고 지난 4월 진행한 블랙야크 클럽데이에서 추첨을 통해 선발된 BAC 명산 100 완주자 등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약 2주간 안나푸르나 서킷을 트레킹하며 주변 쓰레기를 직접 수거할 예정이다. 또 블랙야크 DNS 라인의 다양한 고기능성 상품을 착용하고 브랜드 시작점인 히말라야의 광활한 자연과 마주하며 ‘히말라얀 오리지널’이라는 블랙야크의 정체성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강준석 비와이엔블랙야크 부사장은 ”펜데믹 이후 중단된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을 창립 50주년을 맞은 올해 재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산을 사랑하는 브랜드와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경험할 히말라야의 다양한 모습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도전의 가치를 모두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2023 클린 히말라야 트레킹 프로젝트는 3차에 나눠 진행한다. 지난달부터 순차적으로 출발한 1~2차 선발대는 안나푸르나 베이스캠프까지 오르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