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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패션 리더 한섬, 글로벌도 성공할까?
패션 상장사 분석 - ②한섬
선원규 (wonq1004@gmail.com)|23.10.13 ∙ 조회수 7,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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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은 우리나라 대표 럭셔리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타임’ ‘마인’ ‘시스템’ ‘SJSJ’ 등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대표 패션기업이다. 1987년 정재봉 회장이 46세에 창업해 1996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했고 2012년 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에 회사를 매각해 현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로 있다. 이전 회사를 매각하는 과정에서 SK네트웍스에 매각하려 했다가 현대백화점그룹에 매각했다. 역으로 한섬이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을 인수하면서 현재는 기존의 한섬과 기존의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의 사업부가 합쳐진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기존의 한섬은 주로 자기 브랜드를 론칭해 브랜드를 육성하면서 성장한 반면 SK네트웍스 패션부문은 오브제를 인수한 후 주로 해외 라이선싱이나 수입 브랜드를 국내 유통하는 사업을 추진해서 기본 성장 전략이 다소 달랐다. 현재 한섬은 조직을 국내사업부와 해외사업부로 나누고 국내사업부는 NB(National Brand) 중심으로 자기 브랜드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는 전략을, 해외사업부는 LB(License Brand)나 수입 브랜드 중심으로 해외 브랜드를 국내 백화점에 유통하는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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