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 “MZ경영 새롭게”

Today's News

< 브랜드 >

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 “MZ경영 새롭게”

Friday, Aug. 25,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3599


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가 ‘MZ경영’을 선언하고 직원 친화적인 기업 문화 만들기에 나섰다.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는 더 젊고 혁신적인 ESG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과 함께 임직원 개개인의 성장을 돕는 이색 복지제도들을 활성화하겠다고 전한다.

먼저, ‘MKMZ’ 프로젝트가 본격 시작된다. ‘한세엠케이의 대표 MZ’라는 뜻을 가진 MKMZ는 젊은 세대 직원들이 사내에 영감을 줄 수 있는 팝업스토어, 전시회, 박람회 등을 직접 경험한 후 전사에 생생한 후기를 전하며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MKMZ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기수를 선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MZ 직원들을 겨냥한 트렌디한 복지 제도도 다양하게 마련한다. 대표적으로, 한세엠케이 직원이라면 누구나 생일이 되면 유급 휴가를 덤으로 쓸 수 있다. 생일날 친구나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로 시작된 제도다. 생일 선물로 예스24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도 증정한다.

MZ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회사’ 지향

'워라밸'을 생각한 남다른 근무 환경 역시 눈길을 끈다. 출근하고 싶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근로제'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단축 근무를 진행하는 '가정의날' 등 일과 라이프의 균형을 지원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자기관리 및 계발을 추구하는 MZ 직원들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5년 이상 근속 근무자에게는 베트남 현지 공장 방문과 함께 리프레시할 수 있는 포상 휴가가 주어지며, 우수 사원에게는 뉴욕연수를 보내준다. 뉴욕연수는 한세실업 뉴욕지사를 견학하는 등 글로벌 패션 시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복지 혜택으로 힐링이 필요한 직원들을 위해 인기 휴양지인 필리핀 세부 제이파크 리조트를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매월 온라인을 통해 전 계열사 직원이 참석하는 ‘전사 강연회’, 업무 스킬 향상을 위한 직무, 어학 교육비를 지원해 직원들의 성장을 돕는다. 그뿐만 아니다. 사회적 책임에 동참하고자 하는 MZ세대들의 앞서가는 인식 변화에 발맞춰 사내 장애인 연주회도 활성화하고 있다. 실제 최근 창단한 '우주와 나 앙상블'은 자폐 스펙트럼 중증 장애인 사우들로 구성된 팀으로, 정기 연주회 및 각종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하나되는 자리를 갖고 있다.

김지원 대표는 “회사를 이끌어 갈 MZ 직원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일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한 사내 문화와 복지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소통하며 한세엠케이만의 특별하고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세엠케이는 모이몰른, 컬리수, 플레이키즈-프로(나이키키즈) NBA키즈 등 유아동복 브랜드와 버커루, NBA 등 캐주얼 브랜드 그리고 PGA TOUR & LPGA골프웨어 등 유수의 라이선스 브랜드를 운영하며 성인과 아동 패션을 아우르는 사업을 전개 중이다. 한세엠케이는 지난달 기업의 지속성장을 함께할 인재를 모집했다. 패션을 배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신입을 공개 채용하고 있는 한세엠케이의 이번 하반기 지원 경쟁률은 60:1을 기록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모바일 버전)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