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 커뮤니티 `솟솟클럽` 오픈

Today's News

< 브랜드 >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 커뮤니티 '솟솟클럽' 오픈

Friday, July 14, 2023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1196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지난 4월에 이어 공식홈페이지 2차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은 아웃도어 액티비티 커뮤니티인 ‘솟솟클럽’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단순히 온라인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진정한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즐거움을 서로 공유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서다.

솟솟클럽은 코오롱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나만의 아웃도어 경험을 사진과 글로 공유할 수 있는 일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다. 코오롱스포츠는 솟솟클럽을 통해 아웃도어 활동에서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태도, 모험정신, 자신감 등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가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아웃도어 장소나 정보, 루트 등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꿀팁도 서로 나눌 수 있도록 위치 정보 공유에 대한 기능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러한 기능은 코오롱스포츠 공식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오프라인을 위주로 운영하면서 각각의 신청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던 코오롱등산학교, 로드랩, 솟솟클래스를 솟솟클럽으로 한데 모아 통합한다. 코오롱등산학교는 코오롱스포츠가 1985년에 설립, 38년간 운영하고 있는 등산 전문 학교로, 등산의 기초부터 암벽등반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인 등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로드랩은 코오롱스포츠가 2020년 론칭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 트레일러닝, 산 속에서의 요가, 플로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솟솟클래스는 주로 업사이클링 경험을 제공하는 원데이 클래스 형태로 기획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클래스가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공식 홈페이지 2차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코오롱스포츠는 코오롱등산학교, 로드랩, 솟솟클래스를 신청하고 경험한 고객에게 코오롱스포츠의 캐릭터인 오스키 NFT ‘솟솟콜렉터블’을 발행한다. 솟솟콜렉터블은 디지털보증서 NFT 기업 ‘매스어답션’이 보유한 버클 멤버십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버클 멤버십은 디지털 보증서 지갑 서비스 중 하나로, 이를 통해 오스키 캐릭터의 NFT 인 ‘솟솟콜렉터블’이 발행되는 것. 코오롱스포츠는 현재 로드랩의 12개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NFT 27종을 준비했으며, 커뮤니티 가입만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는 그리팅 오스키(greeting OSKI) NFT도 선보인다.

김정훈 코오롱스포츠 디지털마케팅실 상무는 “오프라인에서 나누었던 아웃도어에 대한 즐거움을 고스란히 온라인으로 가져왔다”며, “특히 중점을 둔 부분은 결과가 아닌 과정에 대한 즐거움이다. 각자가 느끼는 아웃도어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는 장을 만들고자 이번 리뉴얼을 기획하게 되었다. 앞으로 고객들이 보여준 루트 등을 코오롱스포츠에서 정규 코스로 만드는 등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도 고안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