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그램, 세 번째 다큐 필름 `로스트 그린` 공개

Today's News

< 브랜드 >

제로그램, 세 번째 다큐 필름 '로스트 그린' 공개

Tuesday, June 13, 2023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146


젠아웃도어(대표 이종훈 이상훈)의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제로그램'이 세 번째 다큐 필름 ‘로스트 그린’을 공개했다.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은 기후 위기와 탄소 중립의 중요성에 대해 다룬다.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 자동차의 이차전지가 오히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집중적으로 보여준다.

제로그램은 영상을 통해 배기 가스를 줄이는데 탁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전기자동차가 배터리 생산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문제도 인지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전기자동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폐기물량 증가도 당연한 수순이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도 필요하다는 것.

실제로 문제를 인지한 제로그램은 전기자동차 배터리 폐기물인 이차전지 폐분리막을 재활용한 소재 ‘텍스닉’을 개발한 라잇루트와 협업을 통해 상품 개발을 해왔다. 제로그램은 여러 시도 끝에 국내 최초로 의류와 모자를 개발 완료했으며, 곧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제로그램 관계자는 “전년 ’리사이클 넷박스’에 이어 올해도 폐기물을 활용한 제품화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해양과 산림 등의 환경 보호와 기후 위기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쏟을 수 있도록 친환경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로스트 그린’과 제로그램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제로그램은 매년 로스트 시리즈를 통해 폐기물의 재활용 가능성과 경제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제안하고 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