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성료

Today's News

< 이벤트 >

2023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성료

Monday, Mar. 6, 2023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462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회장 조정문)가 주관한 '2023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가 지난 3월2일 개막, 3일간의 전시회를 마쳤다.





최근 글로벌 엔데믹의 긍정적 영향과 지속적인 대외 경제환경의 어려움이 혼재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첨단융복합 소재개발, 탄소중립·친환경 기반조성, 디지털·스마트 전환’이라는 전시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신소재들과 융복합제품, 빅데이터 메타패션, 섬유기계 자동화, 스마트기술 등을 선보였다.

참가업체들은 리사이클, 바이오, 순환자원 등 친환경 기반의 신소재들과 고성능, 고기능성의 첨단 융복합 신소재를 활용한 국방, 건축, 안전, 환경, 산업용 및 생활용 차별화 제품의 전시가 이뤄졌다.

전시회 3일간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튀르키예, 우즈베키스탄 등 15개국의 해외바이어가 전시장을 방문,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지역의 의류패션 바이어들과 함께 방문한 베트남섬유의류협회(VITAS)의 부득지앙 회장은 “한국 섬유소재의 우수한 품질과 전문화된 마케팅 전시현장 분위기를 이어가서 향후 베트남 의류패션시장과 직접적인 비즈니스 연계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프라이빗 매칭상담회는, 패션그룹형지 및 영원아웃도어의 주요 브랜드들과 지역소재업체 31개가 상담을 하기도 했다. 그밖에 삼성물산, 인디에프, 코오롱스포츠, 한섬 등 주요의류패션 브랜드에서도 전시장을 방문한 것으로 전해진다.

전시회 종료 후에도 참가업체의 소재들을 PID 온라인 쇼룸 운영을 통해 연중으로 전시하여 지속적으로 비즈니스를 지원할 계획이다.(PID 온라인 쇼룸/ http://www.previewin.com)

조정문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회장은 “이번 PID는 엔데믹 이후에 지역섬유패션산업이 첨단 융복합과 친환경, 디지털이라는 지속가능한 미래산업으로 전환하는 출발점이 되었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지역 기관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