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ESG 앞장

Today's News

< 브랜드 >

콘진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ESG 앞장

Tuesday, Jan. 17,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668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1년 한 해 동안의 ESG 경영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콘진원이 공식적으로 선보인 첫 ESG 보고서로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보고서는 콘진원의 ESG 경영 주요 성과를 시작으로, 기관 경영 전략과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기관 이해관계자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된 중대 이슈 및 ESG 경영 전략과 연계된 성과 전반을 담았다.

보고서의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 스탠다드(GRI Standards)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 및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반영하였으며, 한국품질재단을 통한 제3자 검증 의견도 포함했다.

콘진원은 2021년 기관 최초의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콘텐츠산업 지속가능 성장을 견인하는 진흥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미래를 위한 환경 ▲함께하는 사회 ▲신뢰받는 기관으로 구성된 세 가지 핵심목표를 설정했다. 이후 매년 콘텐츠산업 ESG 선도 및 지원, 기관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실천해왔다.

먼저 콘진원은 지속가능패션, 환경보호 기능성 게임, 환경 동화 삽화 공모전 등 콘텐츠산업 기반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해온 활동들과 함께 기관 시설 내 에너지 절약시스템 구축으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초과 달성한 점 등을 보고서에 정리했다.

지속가능패션 등 ESG 경영 활동 내역 공개

또한 지속가능한 콘텐츠산업 조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소셜벤처 지원, 동반성장 문화 견인 등 지역사회공헌 인증, 안전경영, 인권경영을 중심으로 한 기관의 ESG 가치 확산 활동을 소개하였다. 나아가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달성, 청렴·윤리문화 내재화 활동, ESG 경영 소위원회 신설 등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펼친 노력도 담았다. 보고서 제작에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친환경 용지에 콩기름 함유 잉크를 사용한 친환경 인쇄를 활용했다.

한편,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콘진원은 앞으로도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함으로써 기관의 ESG 성과와 관련 활동들을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으로 콘텐츠산업 내 환경·사회·거버넌스 관련 다양한 성과를 공개하고, 보다 투명한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K-콘텐츠의 지속가능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