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어그` 팝업 & 어패럴, Z세대 반응 굿

Today's News

< 브랜드 >

라이프스타일 '어그' 팝업 & 어패럴, Z세대 반응 굿

Tuesday, Nov. 29,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 VIEW
  • 2784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이길한)의 캘리포니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팝업과 어패럴로 1020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12월3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하는 '필 하우스' 팝업은 '제페토'와 협업해 선보이는 디지털 인터렉티브 팝업이다. 미국 뉴욕과 중국 청두에 이어 세 번째로 열렸으며, 제페토와 협업한 팝업은 한국이 처음이다.

제페토 월드 내에서도 어그의 의류 & 슈즈를 구매할 수 있으며 똑같은 제품을 현실 오프라인 숍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팝업 내 콘텐츠도 다양했다. 어그 의류에 달려있는 택을 기계에 가까이 대면 화면 속에 제페토가 나타나 독창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다.

특히 나타나는 제페토 캐릭터들은 캠페인 모델인 황소윤을 비롯해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실제 모델로 활약해 더욱 화제를 모은 것. 이렇듯 가상과 현실을 번갈아가며 체험할 수 있어 Z세대 소비자는 물론 업계에서도 반응이 높았다.

또한 어그 슈즈는 여성 고객층 뿐만 아니라 남성층 팬덤도 확장됐다. '어그 양털 슬리퍼'는 골프장, 캠핑장에서 신기 좋은 신발로 남성 소비자층이 많이 구매한다고. 첫 번째 의류 팝업을 진행했던 '웍스아웃 홍대 라이즈점'에서도 남성 고객 반응도도 높게 나타났다.

처음 선보인 어패럴 라인은 출시와 함께 완판, 진행했던 팝업에서도 많은 지지를 받아 2023 S/S는 물론, 지속적으로 다양한 어패럴 컬렉션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현재 Z세대에게 힙한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군과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