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포츠 브랜드⑥]NFL, 스펙트럼 확장

    이유민 기자
    |
    22.11.10조회수 3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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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산에서 러닝 워킹요가에 이르기까지 현재 국내 패션 시장의 대세는 '스포츠'다. 특히 액티브 스포츠에서 패션과 실용성을 강조한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매장 내 체험'과 '디지털과 연결된 브랜드 콘텐츠'까지 가세해 향후 스포츠와 아웃도어 시장의 신규층에 대한 흡수도 기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패션비즈에서는 마켓을 리딩하고 있는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와 핫 스포츠 브랜드들의 스토리 & 전략을 구성했다. 여섯 번째 소개 브랜드는 '엔에프엘(NFL)어패럴'이다.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의 ‘엔에프엘(NFL)어패럴(이하 엔에프엘)'은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다. 미국인의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 문화에 영향을 끼친 미식축구의 감성을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31개 프로팀의 로고와 마스코트를 아트웍으로 활용해 캐주얼 아이템부터 스포티한 아이템까지 다채롭게 공개했다.

    엔에프엘의 2022 S/S 컬렉션은 힙합 레이블의 수장이자 뮤지션인 라비와 함께해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했다.아메리칸 스포츠 컬처 특유의 아이템들을 통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스펙트럼 확장을 시도했다. 또한 글로벌 음료 브랜드 ‘펩시’와의 협업 라인을 출시해 브랜드의 다양한 모습을 대중들에게 선보였다.

    올해 차별화 포인트는?
    엔에프엘에서는 금년도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강조한 ‘팀 시리즈’를 새롭게 공개했다. 가을과 겨울에 활용하기 좋은 후드티, 맨투맨을 비롯한 아노락, 바시티 재킷, 패딩 등 다양한 제품군들과 과감해진 로고 플레이 및 컬러 사용으로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층 더 강화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11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2022 스포츠 브랜드①]휠라, 테니스 오리진 브랜드로
    ▷▷[2022 스포츠 브랜드②]디아도라, 토털 스포츠로
    ▷▷[2022 스포츠 브랜드③]밀레, 정통 아웃도어 집중
    ▷▷[2022 스포츠 브랜드④]디스커버리, 소비자 소통 확장
    ▷▷[2022 스포츠 브랜드⑤]내셔널지오그래픽, 라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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