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쏘, 아우터류 전년비 평균 20% 판매 UP

Today's News

< 브랜드 >

미쏘, 아우터류 전년비 평균 20% 판매 UP

Wednesday, Nov. 9, 2022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708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 최종양)의 여성복 SPA '미쏘'의 대표 겨울 상품 '맥카라 숏재킷'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며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맥카라 숏재킷은 주간 1000장 이상 판매되며 전년대비 매출이 540% 성장했다.

2022 F/W 맥카라 숏재킷은 작년 상품에서 디자인과 소재가 모두 업그레이드 됐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올해 크롭 자켓 트렌드를 반영해 총기장 길이를 기존보다 2cm 줄여 52cm로 조정했고 드롭형 소매라인으로 제작해 재킷 안에 오버핏 이너를 입어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가볍고 부드럽지만 동시에 울 원단의 고급스러움과 따뜻함을 그대로 재현한 ‘울 라이크’ 소재를 사용해, 기존에 무겁고 관리가 어려운 울 자켓의 단점을 보완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호응을 얻었다. 지난 9월부터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맥카라 숏자켓을 선보이고 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등 경쟁 브랜드 대비 빠르게 겨울 아우터 시장을 선점했다. 미쏘의 공격적인 선런칭 전략을 통해 맥카라 숏자켓은 지그재그 등 여성패션 온라인 플랫폼에서 랭킹1위를 연달아 기록하며 올 겨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전년대비 3주 빠르게 선보인 미쏘의 겨울 아우터가 이른 추위와 함께 트렌드를 선도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대표 상품인 맥카라 숏재닛 외에 다른 아우터류도 20% 이상 성장하며 올 겨울 역대급 매출을 예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쏘의 맥카라 숏자켓은 미쏘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지그재그 등 여성 패션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