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쓰레기 줍는 하이킹 '줍킹' 챌린지 진행

    곽선미 기자
    |
    22.11.04조회수 2652
    Copy Link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의 'K2'가 클린백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0일까지 하이킹을 하며 자연 속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줍킹 챌린지’를 진행한다. 줍킹은 쓰레기를 '줍'다와 하이'킹'(hiking)의 합성어로, 자연이 원래 모습 그대로 보전될 수 있도록 산행이나 하이킹을 하며 에코백이나 클린백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K2 줍킹 챌린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며 내가 가져간 쓰레기를 되가져오는 ‘클린백 캠페인’에서 더 나아가 산에 버려진 쓰레기까지 줍는 적극적인 클린 산행을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K2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줍킹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줍킹백과 집게로 구성된 ‘줍킹 패키지’를 제작해 2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줍킹 챌린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200명에게는 리사이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크로스백과 집게로 구성된 ‘K2 줍킹 패키지’와 ‘K2 50주년 기념 반팔 티셔츠’를 제공한다. 친구,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1인당 2개 세트를 증정한다. 특히 줍킹백은 폐페트병에서 추출한 리사이클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물 세척 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신선철 K2 마케팅 팀장은 “우리 삶의 터전인 자연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내가 가져간 쓰레기뿐만 아니라 버려진 쓰레기까지 가져오는 적극적인 클린 산행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산행도 즐기고 환경도 지킬 수 있는 줍킹 챌린지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Related News

    • 아웃도어
    News Image
    '고요웨어' 성수동에 첫 단독 스토어 열다
    24.04.23
    News Image
    감성코퍼레이션, 연 순이익 50% 이상 주주에 환원
    24.04.23
    News Image
    아이더, '하이커스 데이' 자원봉사자 세이퍼 모집
    24.04.22
    News Image
    스포츠 아웃도어 편집숍 '그레이샵' 온·오프 인기 ↑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