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ATP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공식 후원

Today's News

< 브랜드 >

휠라, ATP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공식 후원

Wednesday, Sept. 28,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970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의 '휠라'가 오는 10월 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열리는 ‘ATP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 2022’에 공식 의류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 대회는 1996년 이후 26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로 세계남자프로테니스협회(ATP)와 대한테니스협회(KTA)가 주최하는 권위있는 대회다.

테니스를 대표하는 스포츠 브랜드중 하나로, 최근 MZ세대들 사이에 ‘테니스에 진심인 브랜드’ ‘찐 테니스 브랜드’로 불리고 있는 휠라는 이번 대회장에 ‘휠라 테니스 클럽하우스(FILA Tennis Club House)’란 이름의 특별 공간을 마련했다. 테니스와 함께한 브랜드 히스토리와 아카이브를 한 눈에 볼 수 있음은 물론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한 테니스웨어와 테니스화 등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휠라 테니스 클럽 하우스는 브랜드 대표 테니스웨어인 '화이트라인'에서 영감을 얻어 공간 전체를 화이트 색상으로 꾸몄다. 휠라 앰버서더이자 1970~1980년대 윔블던 5연패 신화의 주인공인 비욘 보그(스웨덴)를 포함해 휠라 테니스 후원선수들이 4대 메이저 대회 출전 당시 입었던 경기복을 전시해 휠라의 테니스 헤리티지를 경험하도록 했다.

어제(27일)는 휠라 테니스 클럽하우스에서는 대한민국 테니스 간판이자 휠라 글로벌 테니스 후원선수인 권순우 선수의 사인회도 진행해 대회 현장을 찾는 테니스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전달했다. 또 SNS 이벤트를 겸한 포토존을 운영하며, 스피드 서브를 비롯한 다양한 테니스 의류와 슈즈, 용품 등도 클럽하우스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휠라의 111년 브랜드 역사를 대표하는 종목이 바로 테니스다. 휠라는 1970년대 불세출 테니스 스타 비외른 보리를 후원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시작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이후 테니스 여제 킴 클리스터스, 얼마 전 깜짝 은퇴한 애슐리 바티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영광스런 순간을 함께했으며 현재도 20여 명의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중에 있다.

이번 대회에도 휠라가 글로벌 그룹차원에서 후원하고 있는 선수 중 권순우(한국), 맥켄지 맥도날드(미국) 등이 참가해 휠라 경기복과 테니스화를 신고 경기에 임하고 있다.

한편 휠라는 올해 2월 공개한 글로벌 5개년 중장기 전략을 통해 테니스를 핵심 종목으로 선정하고, 이 전략에 맞춰 올 가을 시즌 테니스 관련 상품 라인업과 물량을 대폭 확대하고 관련 마케팅도 본격화한다. 특히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열리는 서울 오픈 챌린저 및 언더독 테니스대회도 함께하며 2030세대의 건강한 테니스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