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올리비아로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안성희 기자
    |
    22.09.06조회수 2297
    Copy Link



    세정(회장 박순호)의 '올리비아로렌'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여성 의류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뽑는 행사다. 올해는 약 46만명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했다.

    올리비아로렌은 일관된 품질, 상품 라인 다변화, 시장상황에 맞춘 유통 전략, 콘텐츠 마케팅 강화 등을 수상 이유로 꼽았다. 특히, 변화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캐주얼 라인 비중을 대폭 확대하고,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반영한 제품으로 상반기(1~6월) 매출을 지난해 보다 25% 끌어올린 바 있다.

    또 상품 제작 방식에도 변화를 줬다. 국내 여성복 브랜드 중에서는 처음으로 ‘3D 버추얼 디자인 첨단 기술’을 도입해 3D기술을 활용한 의류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의 유통 환경에 따른 맞춤형 판매 전략을 통해 매출 견인을 지속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가두점과 방문 고객의 특성을 살린 응대 서비스 강화를 통해 점당 효율 개선에 집중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자사몰인 세정몰을 비롯해 약 20여 곳의 패션 플랫폼, 정기적인 라이브커머스 등 유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전속모델인 배우 이지아와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도 확대한다. 이지아 비주얼 콘텐츠 등 SNS 채널별 특화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젊은 층 고객들의 브랜드 유입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9월 중 방영 예정인 KBS2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를 통해 올리비아로렌의 새로워진 룩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채널에서의 접점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이라 세정 사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올리비아로렌을 꾸준히 사랑해준 고객들과 전국의 대리점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나는 나의 혼을 제품에 심는다'는 창업 이념 아래 고객에게 행복감과 만족감을 드리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Related News

    • 여성복
    News Image
    파크랜드, 지창욱 & 김희선 모델로 시너지 기대
    24.04.23
    News Image
    이랜드 로엠, 여름 시즌 시그니처 컬렉션 공개
    24.04.23
    News Image
    여성 TD 캐주얼 '키이스' 젊은 분위기 변신
    24.04.23
    News Image
    여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키이스' 젊어진다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