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데님티어즈와 새로운 협업 상품 선봬

    안성희 기자
    |
    22.07.29조회수 3183
    Copy Link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대표 김규완)의 '리바이스'가 다재다능한 예술가 트레메인 에모리(Tremaine Emory)가 전개하는 '데님티어즈'와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에모리는 예술가이자 음악가, 라이프 큐레이터, 패션 디자이너 등 끝없는 창의력으로 다양한 창조물을 선보이는 스토리텔러다.

    그는 리바이스 X 데님티어즈(Levi's® x Denim Tears) 컬래버레이션을 위해 '개념적 개념주의'라고 부르는 예술적 틀 안에서 인종과 부정으로 얼룩진 미국의 과거와 아프리카 디아스포라의(African Diaspora) 역사가 교차하는 점을 탐구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미국 대서양 하부의 플랜테이션에서 노예가 된 아프리카인들의 후손인 굴라 게치 (the Gullah Geechee)의 역사를 재조명 한다.

    인디고 생산으로 유명해 노예 인구가 많았던 굴라 게치 (Gullah Geeche) 사람들의 지속되는 문화, 역사, 경험을 포용하는 데 초점을 맞춰 8피스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데님 티어즈 컬렉션은 Levi's® Type II Trucker, Levi's® 501® Jean, 시그니처 모자를 선보이며 노예들이 견뎌야 했던 끊임없는 인디고 염색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 흰색 데님에 전체적으로 인디고 컬러 핸드 프린팅이 들어간 팬츠는 노예들의 염료를 사용한 노동 과정을 상징한다.

    또한 컬렉션의 컬러 체계는15세기부터 인디고 염색으로 유명한 나이지리아 카노의 코파 마타 염료 구덩이에서 가져온 색으로 이루어져 경의를 표한다. 에모리는 색상과 그래픽을 모두 활용하여 미국에 거주하는 골라족을 포함한 더 넓은 아프리카 디아스포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Canvas Tote, 플랜테이션 모자, Levi's® 셔츠 재킷, Levi's® Western 셔츠 및 Levi's® 501 청바지를 포함한 각 제품들은 장인 정신을 기념하는 의미의 노란색과 녹색의 크로스 해치 배색과 퀼트 스티칭 (Gulra Geechee)이 들어갔다. 제품에 표현된 그래픽은 굴라 게치 사람들의 고통과 인내를 보여주는 문화적인 상징이며 또한 모든 디자인은 새로운 미국을 위한 청사진을 상징한다.

    Levi's® x Denim Tears컬렉션의 공통적인 요소로 탭 뒷면에 눈물이 특징인 특수 레드 탭이 있으며, 전면에 "Levi's®"가 흰색으로 스티치돼 있다. 클래식한 투호스 풀 로고와 'Denim Tears' 꽃무늬 프린트 로고가 결합된 특수 Levi's® x Denim Tears 백패치가 특징이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Related News

    • 캐주얼
    News Image
    에이션패션 '폴햄키즈' 라인 강화로 올해 950억!
    24.04.23
    News Image
    아모프레, 뉴 컨템 변신...벌스데이수트와 컬래버도
    24.04.22
    News Image
    공간 플랫폼 'LCDC 서울' 패션 넘어 음악까지 접점 ↑
    24.04.19
    News Image
    이탈리아 스트리트 '비전오브슈퍼' 팝업 열어
    24.04.19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