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릭, 작년 이어 글로벌 PLM 솔루션 리더십 상 수상

Today's News

< 컴퍼니 >

센트릭, 작년 이어 글로벌 PLM 솔루션 리더십 상 수상

Wednesday, July 27, 2022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2990


글로벌 넘버원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제공사인 ‘센트릭 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 이하 센트릭)’가 최근 리서치 & 컨설팅 기관으로 유명한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 이하 프로스트)으로부터 ‘2022 글로벌 PLM 소프트웨어 및 혁신 솔루션 경쟁 전략 리더십 상(2022 Global PLM Software and Innovative Solutions Competitive Strategy Leadership Award)’을 수상했다.

작년 ‘2021 고객 가치 리더십 상(Customer Value Leadership Award 2021)’에 이어 센트릭의 시장 중심 솔루션이 소비재 특히 리테일 업계에 제공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평이다. 프로스트는 2012년과 2016년, 2018년에도 센트릭의 제품 리더십과 혁신, 고객 가치를 인정하며 관련 상을 수여한 바 있다.

프로스트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드(Best Practices Awards)는 각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성과를 입증한 업계의 선도 기업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그중 ‘글로벌 PLM 소프트웨어 및 혁신 솔루션 경쟁 전략 리더십 상’은 기술 및 전문 지식의 확장과 우수한 고객 경험을 통해 시장의 니즈에 대응하고 뛰어난 접근 방식으로 시장에 가치를 가져다주는 기업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프로스트는 센트릭이 고객과의 파트너십과 PLM 역량의 확장을 위해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성공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는 2021년 센트릭이 진행한 클라우드 기반의 옴니채널 리테일 플래닝 솔루션 하모니카(Armonica)의 인수로 증명된 바 있다.

현재 센트릭으로 새로이 태어난 이 솔루션은 센트릭 PLM TM과 센트릭 비주얼 보드(Centric Visual Board) 등과 결합될 수 있다. 이는 매우 시각적이면서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제품 구상과 기획, 개발, 출시 작업을 지원한다.

프로스트의 고객 사례 연구 분석가 사만다 피셔(Samantha Fisher)는 “하모니카와 센트릭의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들은 갑작스러운 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구체적으로 미래에 대한 빠른 예측과 최적의 오픈투바이(Open to Buy) 시스템 운영과 재고 할당 및 할인 정책 등 대응 능력을 강화시켜 주는 것이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은 제품 수명 주기(PLM) 동안 고객 피드백에 대한 실시간 플래닝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기획과 시각화, 실행 작업을 가능케 해 사용자들에게 막대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센트릭과 고객 간의 파트너십 또한 프로스트의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수상 보고서에 따르면 센트릭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제품을 혁신하고 고객사들과 긴밀히 협업해 수익성 개선과 폐기물 감소, 지속가능성 목표 실천과 같은 시장의 현실적인 니즈와 과제들에 대해 대응했다.

또 프로스트는 센트릭의 ‘모두를 위한 PLM’이라는 기업 철학과 독창적인 맞춤 솔루션 등 고객 서비스에 특히 주목했다. 센트릭은 95%의 고객 만족도와 99%의 고객 유지율을 달성한 바 있다.

그는 “센트릭은 시장의 요구에 독창적인 방식으로 늘 대응할 준비가 되어 있다. 미래의 니즈를 파악하고 수용하는 데 있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라며 “센트릭의 명확한 전략적 비전과 업무 수행 능력은 향후 수년간 고객사들로 하여금 센트릭을 선택하게 만드는 요인이며 지속적으로 회사가 성장하게 되는 이유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리스 그로브스(Chris Groves) 센트릭 CEO는 “다시 한번 프로스트로부터 수상을 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이 상은 PLM과 리테일 플래닝 등 센트릭이 이루어온 혁신에 대한 반증이며 620여 개의 고객사들을 향한 각오와 헌신에 대한 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라고 말했다.

또 “우리의 핵심 원칙은 주요 소비재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모든 기업들이 현재 혹은 미래의 혼란을 기술을 통해 적절히 대응하면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것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의 원칙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센트릭는 의류는 물론 신발과 스포츠 용품, 가구, 인테리어, 뷰티, 식음료, 전자/가전제품, 럭셔리 기업들이 전략과 운영 면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원활한 기획과 디자인, 개발, 소싱, 판매의 지원이 가능한 가장 진일보 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 관련 기사 보기(클릭)



<사진 설명_ 센트릭 소프트웨어는 글로벌 리서치 & 컨설팅 기관인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으로부터 지난해 ‘2021 고객 가치 리더십 상(Customer Value Leadership Award 2021)’에 이어 최근 ‘2022 글로벌 PLM 소프트웨어 및 혁신 솔루션 경쟁 전략 리더십 상(2022 Global PLM Software and Innovative Solutions Competitive Strategy Leadership Award)’을 수상하면서 고객 만족과 혁신을 이끄는 모범사례라는 평을 얻고 있다. 2012년과 2016년, 2018년에는 패션 의류 및 리테일 PLM 부문에서 글로벌 제품 차별화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