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X 세스코, 컬래버 상품부터 전시까지 화제

    곽선미 기자
    |
    22.07.12조회수 3758
    Copy Link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 한문일)와 종합환경 위생기업 세스코(대표 전찬혁)가 협업해 첫번째 컬렉션 ‘세스코 팀(CESCO TEAM)’과 아트 컬렉션 '마음정화 by CESCO'를 선보인다. 협업 컬렉션 상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함께 전시까지 함께 진행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다양한 위생 문제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스코의 토탈위생컨설턴트가 실제 착용하는 작업복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과 세스코 팀을 상징하는 아트워크가 돋보인다. 세스코 로고와 아트워크 그래픽이 적용된 티셔츠 2종과 앞치마, 트러커 캡, 점프슈트 등 총 다섯 가지 제품으로 구성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세스코가 일반 고객에게 좀 더 유쾌하고 진정성 있는 기업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협업 컬렉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첨단 과학 연구를 기반으로 한 위생 환경 기업과 패션의 이색적인 만남을 통해 고객에게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전시는 모두 서울 마포구 무신사테라스 홍대에서 진행한다. 이번 아트워크 컬렉션은 세스코의 공기 정화 시스템이 가동되는 공간에서 혁신적인 시각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며 마음까지 정화되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쥐·바퀴·개미부터 바이러스까지 방역하는 세스코의 든든한 이미지를 시각 예술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픽스필즈’의 아티스트 37명이 참여해 유쾌하면서도 진정성 있게 표현했다. 특히 고객에게 환경 위생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스코 서비스 컨설턴트들의 손전등, 고글, 작업복, 출동 차량, 약제 등의 방역 물품을 새롭고 개성있게 재해석한 아트워크들이 눈에 띈다.

    세스코 담당자는 “이번 세스코와 무신사 컬래버에 참여해주신 많은 디자이너의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모두 다 소개하지 못해 아쉽고, 디자이너들 덕분에 친근하고 멋스러운 세스코 팀 패션이 완성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무신사의 세스코 팀 의류 컬렉션 화보는 세스코 서비스 컨설턴트들이 실습 교육을 받는 세스코 시뮬레이션센터에서 촬영했다. 실제 식품 공장·음식점·편의점 등과 같이 꾸며진 이곳에서 무신사 MZ 세대 모델들이 젊고 새로운 세스코를 세련되게 표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