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리버럴, 캐주얼 뉴 스타로~<br> 정구호 CD 디렉팅… ‘캐릭터 스트리트’

Fashion Report

< Casual >

티리버럴, 캐주얼 뉴 스타로~
정구호 CD 디렉팅… ‘캐릭터 스트리트’

Wednesday, June 1, 2022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6458


  글로벌세아그룹의 계열사인 에스앤에이(대표 김기명)가 MZ세대 타깃의 캐릭터 스트리트 캐주얼 ‘티리버럴(T LIBERAL)’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이 회사는 여성복 브랜드 ‘존스’와 젠더리스 캐주얼 ‘컴젠’에 이어 세 번째 주자로 ‘티리버럴’을 공개하고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존스, 컴젠과 함께 티리버럴도 정구호 CD가 전체적인 브랜드 기획을 총괄하면서 주목받았으며 기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와 차별화했다. 톡톡 튀는 컬러감과 상품 구성력을 비롯해 스포츠를 접목한 애슬레저 상품군도 비중 있게 다루면서 티리버럴의 색채를 강하게 내고 있다.  

티리버럴은 지난 3월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정규 매장과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론칭을 알렸으며 브랜드 DNA를 제대로 담아 서울 이태원 팝업스토어를 5월 4일 오픈해 풀 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다. 오는 7월 31일까지 이어갈 이태원 팝업 매장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문화적인 감성 코드를 함께 가져가면서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중이다.  

롯데 인천터미널ㆍ현대 판교 등 오픈 속속  

티리버럴(T_LIBERAL)은 브랜드 네임에서도 느껴지듯이 ‘자유주의(Boderless Liberal)’를 철학으로 한다. 이를 독창성과 창조성, 진정성을 가진 MZ세대에게 제안해 공감대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이들의 문화, 패션 및 성별에 관한 무한한 자유를 지향하는 것이 티러버럴의 브랜드 정신이다.  

상품은 크게 네 가지 라인으로 전개한다. 다양한 코디네이션이 가능한 베이직 라인인 ‘티에센셜(T ESSENTIAL)’은 티셔츠를 중심으로 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포인트를 살린 그래픽을 활용해 데일리 패션으로 활용하기 좋다. 액티브 요소가 가미된 ‘티어슬랙티브(T ALTERACTIVE)’ 라인을 비중 있게 구성됐다.

티어슬랙티브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트랙 슈트와 기능성 소재를 활용해 가벼운 운동에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이다. MZ세대가 좋아하는 편안하면서도 에지 있는 패션이 완성된다. 스트리트웨어 라인인 ‘티리버럴’은 좀 더 고급스럽고 컨템퍼러리하게 풀어낸 캐주얼이다. 소재감도 베이직 라인에는 없는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차별화했다.  




에센셜 ~ LSRS, 4가지 상품 라인 ‘차별화’  

마지막으로 컬래버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캡슐 라인인 ‘LSRS’가 있다. 론칭 첫 시즌에는 장가노(zangano) 작가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했다. 장가노 특유의 인물 그림이 Z세대의 일상을 표현하며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티리버럴은 장가노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신예 작가들과 컬래버해 LSRS 라인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티리버럴은 올 상반기에는 팝업스토어 위주로 유통망을 전개하면서 하반기부터는 주요 백화점과 복합쇼핑몰에 정규 매장을 확대하겠다고 전한다. 다양한 팝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소통하면서 브랜드 아카이브를 쌓아나갈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1개점 정도만 추가로 정규 매장을 오픈하며, 온라인은 공식 브랜드몰을 비롯해 무신사와 29CM를 통해 선보인다. 추가로 해외몰 입점도 타진 중이다. 글로벌 마켓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점을 활용해 티리버럴을 새로운 무드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알리겠다는 것.

티리버럴을 총괄하는 김정미 전무는 “우리는 기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와는 다른 문화와 감각을 갖고 있다”라며 “패션계의 베테랑 CD인 정구호 디렉터가 MZ세대를 타깃으로 선보이는 캐주얼 브랜드로서 디자이너의 색채, 비주얼, 라이프스타일 등이 어우러져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6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