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실나이 영브랜드 ‘꼬마크’ 허스크와 한복 NFT 발행

Today's News

< 브랜드 >

돌실나이 영브랜드 ‘꼬마크’ 허스크와 한복 NFT 발행

Wednesday, May 25,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551


돌실나이(대표 김남희)의 영브랜드 ‘꼬마크’가 NFT 기업 허스크(HUSC : Han Universe Social Club)와 함께 첫 NFT 디지털 아트 작품을 발행했다.

허스크는 21세기 한국의 문화와 NFT를 함께 즐길 수 있는 ‘Han Universe’ 프로젝트를 통해 꼬마크를 비롯 한복 스튜디오 혜온, 금기숙, 기로에 등의 패션 한복을 NFT 작품으로 탄생시킨 바 있다.

‘꼬마크’의 NFT 작품 속 소녀는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복웨이브 무대 의상을 착용하고 있다.

꼬마크 관계자는 “허스크와 함께 한 NFT 프로젝트와 더불어 다양한 컬래버와 이벤트를 기획 중이며 한복이 더욱 많은 사람들과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꼬마크는 이번 여름 와디즈 펀딩으로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한복 셔츠를 대중들 앞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꼬마크의 NFT 디지털 아트 작품은 강동문화재단과 아트토큰이 공동 주최로 진행하는 ‘DIGITAL ERA_NFT ART 101’ 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DIGITAL ERA_NFT ART 101’ 전시는 허스크를 비롯한 70여 명의 작가들의 NFT 작품과 실물 작품을 동시에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29일까지 강동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