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에 직접 투자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22.04.21 ∙ 조회수 4,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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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 대표 허민호)이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amondz)’를 운영하는 비주얼(대표 허세일)에 대해 30억원 규모의 직접 투자를 진행했다. CJ온스타일의 핵심 카테고리인 패션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차별화된 콘텐츠 확보와 공동 PB 개발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난 2019년 론칭한 아몬즈는 1600여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를 보유한 주얼리 전문 버티컬 플랫폼이다. 국내 최대 규모다. 가성비와 개성 있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신진 디자이너들의 자유로운 판매가 이뤄지는 아몬즈는 매 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비주얼은 ‘아몬즈’ 운영 외에도 ‘마마카사르‘ 등 주얼리 PB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주문 후 제작이 아닌 주얼리 원데이 배송이 가능한 풀필먼트 시스템을 갖춰 역량을 차별화하고 있다.

이에 향후 성장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이미 소프트뱅크, 두나무앤파트너스 등 유수 재무적 투자자(FI)들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CJ온스타일 뿐만 아니라 일본 투자자 등 유수의 전략적 투자자(SI)의 주목도 함께 이끌어내고 있다.

주얼리는 대표적으로 패션과 교차 구매가 일어나는 품목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이번 투자로 CJ온스타일의 핵심 카테고리인 패션 부문의 상품군 강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딜 소싱 및 심사를 담당한 양선아 CJ온스타일 성장추진팀 과장은 “국내 패션 버티컬들이 주얼리 품목을 일부 취급하나, 5만여개의 다양한 디자이너 주얼리 상품을 특화 콘텐츠로 판매하는 곳은 아몬즈가 유일하다. 향후 CJ온스타일내 주얼리 전문관 유치를 통해 중저가 디자이너 브랜드뿐 아니라 다이아몬드를 비롯한 파인주얼리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비주얼의 풀필먼트 역량에 기반한 원데이 배송 서비스 론칭 및 공동 PB 기획 등 다양한 협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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