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7년째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1위 수상

    이광주 객원기자
    |
    22.04.20조회수 4741
    Copy Link
    - K쇼핑, ‘2022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7년 연속 T커머스 부문 1위 수상
    - T커머스 부문 브랜드 신뢰도 및 품질, 충성도 평가 1위 차지…MBI 63.5점 획득
    -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확대 및 상품 경쟁력 강화 통해 디지털 커머스 강자 자리매김





    KT알파(대표 정기호)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2022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4월20일 밝혔다. K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시상 제도로,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파악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이 상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최고 권위의 브랜드 상이다.

    이번 조사는 국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444개 부문, 2876개 브랜드에 관한 설문을 기반으로 진행하였으며, 브랜드 전문가 및 실무자 25명이 정한 7가지 평가 항목에서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K쇼핑은 브랜드 신뢰도 및 브랜드 품질, 브랜드 충성도 평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T커머스 브랜드 부문 MBI(Master Brand Index) 산출 결과에서 최고점 63.5점을 획득해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아 T커머스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K쇼핑은 모바일을 통한 라이브커머스 확대 및 자체적인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차별화 서비스, 고객 만족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해 역대 최대 취급고 및 매출을 달성하며 디지털 커머스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인 ‘알파 크루’를 전격 투입해 콘텐츠 차별화에 나섰으며, ‘알파 플러스’ 건강기능식품, ‘로라파커 골프 하프백 세트’ 등 NPB(공동기획상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 가격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K쇼핑은 보유한 채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쇼핑 등 모바일 기반 커머스 확대를 통해 성장성을 지속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