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다, 2022 HTHI 구두부문 2년 연속 1위

    이광주 객원기자
    |
    22.03.18조회수 2909
    Copy Link
    프리미엄 컨템퍼러리 슈즈 브랜드 소다(SODA)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 ‘2022 제10회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구두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밝혔다.



    [사진 제공: 소다]

    디지털고객만족도(HTHI)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및 유튜브 등 SNS 플랫폼에서 고객과 진정성으로 소통하는 기업을 발굴하는 조사로, 고객에게 질적 및 양적 만족감을 준 기업을 매년 선정하여 수상한다. 평가 단계에서 협회는 기업의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공감성 △쌍방향성 △확산성 등으로 세부 항목으로 구분해 양적, 질적 개념으로 측정해 평가한다.

    소다는 구두 부분에서 2014년, 2021년에 이어 3번째 1위를 차지했다. 소다는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주요 SNS 채널로 활용해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마케팅을 이어오고 있다. 주 고객 연령층이 사용하는 SNS 플랫폼에 브랜드의 신제품 소식 전달은 물론, 다양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특히 소다는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계절별, 컬러별, 무드별 스타일링 제안 콘텐츠와 브랜드의 이해도를 높이는 감성적인 인스피레이션 이미지, 소재를 보기 쉽게 설명해 주는 일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소다 관계자는 “열심히 고객들과 소통해 진정으로 이야기했다는 결과이기 때문에 소다에게 의미가 크다. 고객의 소리를 귀 기울여 좋은 품질과 디자인으로 보답하겠다.” 말하며, “앞으로도 소다는 SNS 플랫폼 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 전했다.

    한편, ‘2022 제10회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구두부문 1위’ 시상은 오는 18일 (금)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진행된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