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日 시부야109 등 팝업스토어 속속

    곽선미 기자
    |
    22.03.18조회수 4086
    Copy Link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일본에서 팝업스토어 운영과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현지화 전략을 펼치며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요코하마의 라조나 가와사키 플라자와 도쿄 긴자의 미쓰코시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데 이어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 한 달 간 도쿄 시부야구 랜드마크인 시부야109에서도 팝업을 운영한다. 이후 나고야의 다카시마야 백화점에서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시부야는 1020세대의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화려한 색상의 상품을 진열하고, 네온사인과 핫핑크 컬러의 벽지를 활용한 매장 인테리어로 고객 유입을 유도하고 있다. 주 고객층이 2040세대인 국내와 달리 일본은 1020세대가 중심이다.

    또 인스타그램 20만 팔로워를 보유 중인 일본의 유명 댄서 겸 인플루언서 'SIS'와의 협업으로 매장을 소개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 상에서도 이슈를 만들고 있다. ‘시부야109’ 인스타그램에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아스카’와 협업한 이미지 콘텐츠를 게재해 주요 제품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젝시믹스의 일본 시장 내 성장세는 국내 브랜드 설립 초기와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별도의 이벤트가 없어도, 고객들이 SNS를 활용해 자발적으로 제품 리뷰를 기재하고 고객 간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앞으로 일본 내 인플루언서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SNS를 활용할 계획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상품 후기와 함께 애슬레저룩을 보여주는 콘텐츠들이 SNS에 활발히 업로드되고 있다”며 “올해 해외 유통망 확대와 함께 현지 맞춤형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규 고객을 유치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Related News

    • 팝업스토어
    News Image
    형지엘리트, ‘최강야구’ 팝업스토어 성료
    24.04.23
    News Image
    피레티, '서머 리조트' 컬렉션으로 여름 본격 공략
    24.04.23
    News Image
    프로스펙스, 러닝 전문 '콜링 더 러너스' 팝업 오픈
    24.04.23
    News Image
    공간 플랫폼 'LCDC 서울' 패션 넘어 음악까지 접점 ↑
    24.04.19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