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숍 십화점, 샘바이펜 개인전 개최

Today's News

< 브랜드 >

편집숍 십화점, 샘바이펜 개인전 개최

Monday, Feb. 21,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 VIEW
  • 1663


십화점(대표 한범수 임성미)의 편집숍 '십화점'이 샘바이펜(Sambypen)의 개인전 ‘퀴즈(QUIZ)’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지난 18일부터 3월31일까지 십화점 청담점에서 진행하며 샘바이펜의 일곱 번째 개인전이다.

작가가 작품 활동을 하며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고민한 수많은 감정, 상황, 개념들을 표현했다. 전시 주제인 퀴즈(QUIZ)는 작가가 대중에게 던지는 가벼운 질문이며 동시에 학창 시절 작가를 괴롭혔던 쪽지 시험 같은 테스트를 의미한다. 몽테뉴의 수상록 '나는 무엇을 아는가?'라는 질문에서 영감을 받았다.

전시는 샘바이펜의 최근 작품과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작품 20여 점을 전시한다. 명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를 패러디해 부조 형태의 회화로 표현한 '덕(DUCK)'을 비롯 애니메이션과 게임 캐릭터를 위트 있게 표현한 '댄스(DANCE)' '기네스(GUNESIS)' 등을 구성했다. 또한 교실을 연상시키는 공간을 점거한 그래피티도 소개한다. 그래피티는 페인팅과 그래픽, 설치 작업 등 다양한 활동 영역을 넘나드는 작가의 표현 방식 중 하나로 화폭에 경계를 두지 않는 샘바이펜의 퍼포먼스이자 직설적이고 공격적인 전달 수단이다.

십화점은 전시 개최와 함께 샘바이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도 출시한다. 전시의 타이틀인 퀴즈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와 후디, 맨투맨 등의 의류 라인과 그립톡, 스티커, 배지 등의 굿즈 등을 구성했고 협업 컬렉션은 십화점 청담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W컨셉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