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코튼, 온라인 콘텐츠 매출 전년비 190% 신장

Today's News

< 브랜드 >

헨리코튼, 온라인 콘텐츠 매출 전년비 190% 신장

Monday, Nov. 29, 2021 | 김다영 기자, gnuoy@fashionbiz.co.kr

  • VIEW
  • 1332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남성 캐주얼 ‘헨리코튼’이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 효과로 한 달 간 온라인 매출이 전년비 190% 상승했다.

이 브랜드는 지난 2년 동안 온라인 전용 상품을 선보이며 온라인 유통과 콘텐츠에 주력해왔다. 연장선상으로 10월 말 배우 김지석과 페퍼톤스 이장원이 함께 출연하는 스타일링 프로젝트 영상을 선보인 바 있는데, 이 콘텐츠를 기점으로 온라인 매출이 동반 신장했다.

코오롱몰과 헨리코튼 유튜브 채널, SNS에 공개한 이 영상 속에서 소개한 상품들의 판매도 긍정적이다. 헨리코튼의 베스트셀러인 스핏파이어와 파일럿 코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그니처 상품으로 떠오른 스핏파이어 점퍼와 함께 코듀로이 체크 셔츠도 전년비 판매 신장률 160%를 보이는 등 고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헨리코튼 관계자는 “헨리코튼은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 확장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며 "영상 콘텐츠는 온라인을 통해 간접적으로 헨리코튼에 발을 들여놓는 신규 고객들에게 알맞은 내용으로 기획했으며 이 점이 온라인 매출 신장에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헨리코튼은 김지석·이장원의 스타일링 프로젝트 2탄 영상을 25일 공개했다. 2탄에서는 이장원이 김지석의 코디네이터가 되어 겨울철 촬영장 출근룩, 1박2일 여행룩, 친구들과의 캠핑룩 세 가지 TPO에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패션비즈=김다영]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