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라인업 확장...NFT 보증까지

    곽선미 기자
    |
    21.11.12조회수 5886
    Copy Link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대표 상품 안타티카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라인업 확장과 함께 한정판 출시로 의미를 더했다. 올해 안타티카는 스탠다드, 오리진, 프리미어 3개 라인을 출시하며, 이 중 오리진의 레드 컬러와 프리미어 라인을 한정 수량만 선보인다. 특히 한정판 상품에는 아웃도어 최초로 NFT 인증 기술로 특별함을 제공한다.

    안타티카는 코오롱스포츠가 2011년 남극 운석 탐사단 대원들의 피복 지원을 계기로 개발한 헤비다운으로, 2012년 가을/겨울 시즌에 첫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스테디셀러로 자리하며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될 정도다.

    안타티카 스탠다드 라인은 신체 부위별로 체감하는 추위가 다른 점을 반영해 개발했다. 코오롱스포츠와 서울대학교 의류학과가 공동 연구로 서멀 마네킹(thermal manikin: 의복의 보온성을 측정하기 위한 인체 모형)을 이용해 부위별 다운 양을 최적화 했다.

    가령 등판 상단과 소매 상단에는 발열다운 소재를 더하는 식이다. 또 겉감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충전재는 RDS 다운을 사용해 친환경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이와 함께 제여란 화가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남극의 변화를 인공위성에서 촬영한 듯한 모습을 옷으로 표현했다.

    안타티카 오리진은 남극의 극한 추위를 이겨낸다는 안타티카의 본질에 더욱 집중했다. 실제 올해 코오롱스포츠가 남극 극지연구소 대원들에게 후원하는 라인으로, ‘경량성’과 ‘기동성’에 초점을 맞췄다. 고어텍스 인피니움 2L(레이어) 소재를 사용해 방풍, 투습, 발수 기능을 극대화했다.

    또 카본 항균 안감과 박스월 공법(안감과 겉감을 맞붙여 생긴 공간에 충전재를 주입하는 방법)을 적용해 보온력 또한 최고치를 보여줬다. 레드, 블랙, 블루 세 가지 컬러로 출시하며 이 중 레드 컬러는 2012년 첫 출시한 안타티카와 같은 컬러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안한다.



    안타티카 프리미어는 로로피아나 스톰시스템 울 소재를 사용했다. 이 소재는 최고급 소재를 자랑하는 로로피아나社가 개발한 발수 공법을 적용해 울 소재임에도 비에 잘 젖지 않는다. 이런 공법에는 PFC(Poly-Perfluorinated Compounds과불화화합물)공법과 달리 식물성 재생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다. 등판과 소매 상단은 이중 다운구조로 더욱 따뜻하게 설계했다. 전체적으로 심실링(seam sealing) 처리해 충전재가 빠져나오는 것을 최소화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안타티카 오리진 레드 컬러에 한해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토큰으로 각 토큰마다 고유한 인식값을 부여받아 대체할 수 없는 특성을 지니게 되어 교환이나 복제가 불가능하다)기술을 적용하고, 카카오 클립(klip)을 통해 디지털 보증서를 제공한다.

    레드 컬러는 코오롱스포츠가 남극 극지 연구소에 제공한 피복을 대표하는 컬러이며, 안타티카를 대표하는 컬러이기도 하다. 이번 안타티카 오리진 레드컬러는 직접 남극 극지 연구소에 납품하는 동일한 상품인 만큼 NFT 보증서를 발급하여 한정판의 의미를 더했다.

    이밖에도 코오롱스포츠는 안타티카 프리미어와 오리진(레드) 라인 구입 고객에게 특별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제품의 라벨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나만의 안타티카 프로필 페이지를 열람, 상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구매 이력, 보증 기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인증이 완료되면 안타티카 10주년 기념 오스키/제니 인형과 함께 5만원 리워드 쿠폰도 증정한다.

    박성철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매니저는 “안타티카는 지난 10년간 코오롱스포츠의 겨울을 빛낸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이다. 남극에서도 입을 수 있을 만큼 극강의 보온성과 다채로운 기능은 물론,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매 겨울마다 고객들에게 최고의 찬사를 받아왔다. 이번 10주년을 맞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안타티카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Related News

    • 아웃도어
    News Image
    '고요웨어' 성수동에 첫 단독 스토어 열다
    24.04.23
    News Image
    감성코퍼레이션, 연 순이익 50% 이상 주주에 환원
    24.04.23
    News Image
    아이더, '하이커스 데이' 자원봉사자 세이퍼 모집
    24.04.22
    News Image
    스포츠 아웃도어 편집숍 '그레이샵' 온·오프 인기 ↑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