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미피`와 컬래버... MZ세대 취향 반영

Today's News

< 유통 >

W컨셉, '미피'와 컬래버... MZ세대 취향 반영

Tuesday, Sept. 28, 2021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4084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이은철)의 'W컨셉'이 토끼 캐릭터 ‘미피(Miffy)’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MZ세대의 펀슈머 성향에 맞춰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한층 친밀한 유대감을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미피가 ‘패션래빗’이 되고 싶어 W컨셉에 DM을 보냈다는 유쾌한 스토리로부터 출발한다. 이를 위해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미피를 W컨셉 인스타그램의 화자로 설정해 데일리룩과 스토리텔링을 담은 포스팅을 올리고 댓글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끌었다.

특히, 미피 티져 포스팅은 6500개 이상의 ‘좋아요’ 반응을 보이고 2300여개의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또한 내달 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미피의 컨셉’ 기획전을 통해 W컨셉에서만 만날 수 있는 10가지 미피 에디션을 선보인다.

비뮤즈맨션, 듀이듀이, 아이아이, 에프알알더블유, 룩캐스트,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마가린핑거스, 늘, 와이케이, 유어네임히얼 등 10개의 W컨셉 입점 브랜드가 참여하며, W컨셉은 각 브랜드 의상을 입은 미피와 패션 인플루언서 김지연의 10가지 다채로운 트윈룩 콘셉트를 제안한다.

W컨셉 관계자는 “스토리텔링과 친근한 소통방식을 선호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해 미피 캐릭터와의 협업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이색적인 마케팅을 발굴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