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로이드 X 새드스마일, 캐주얼 동종업계 협업 화제

Today's News

< 브랜드 >

폴라로이드 X 새드스마일, 캐주얼 동종업계 협업 화제

Tuesday, Sept. 14, 2021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992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폴라로이드스타일(Polaroid Style)'과 코오롱인더스트리FnC(패션부문장 유석진)의 ‘새드스마일(SAD SMILE)’이 함께한 가을 컬렉션 ‘레인보우 새드스마일’ 라인이 동종업계의 컬래버로 화제를 모은다.

특히 이번 두 브랜드의 만남은 기존 유통업계에서 활발했던 이종업계간 협업이 아닌, 동종업계간의 협업으로 경쟁이 아닌 상호 시너지를 추구하는 방향으로 진화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새드스마일은 커스텀멜로우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일상 속에서 긍정적 에너지를 만들고 기록하는 폴라로이드와 '슬픈 감정(SAD)'과 '웃음(SMILE)'이라는 2가지 감정을 위트 넘치게 살짝 비틀어 풀어내 협업했다.  

제품은 폴라로이드 고유의 풍성한 컬러 스펙트럼과 웃픈(웃기고도 슬픈) 새드스마일 로고 간의 결합으로 탄생한 알록달록 ‘레인보우 새드스마일’ 심볼로 포인트를 줬다. 맨투맨, 후드티, 코듀로이 셋업, 데님 재킷 등 웨어러블한 아이템으로 구성했고 비니, 크로스 백 등 액세서리도 추가했다.

또 카메라 셔터 앞에서 늘 외치는 ‘세이 치즈(Say Cheese)’를 자수로 처리한 모자, 탈착가능 새드스마일 핀을 내장한 비니 등 즉석카메라 폴라로이드의 헤리티지와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한 디자인으로 남다름을 추구하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코오롱몰을 비롯해 무신사, 29CM, 서울스토어, 스타일크루와 온라인플랫폼인 쿠팡과 카카오톡선물하기 등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또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며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 커스텀멜로우 매장 앞 보이드 존에서 10월 중순까지 한시적으로 전시하고 판매한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