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 가상 인플루언서 "서해수"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

Today's News

< 브랜드 >

헤지스, 가상 인플루언서 '서해수'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

Friday, Sept. 10,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594
헤지스 마케터 세계관 입은 27살 ‘서해수’, 현실과 가상 오가며 M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




(사진제공: 헤지스닷컴)


국내 패션업계에 메타버스와 버추얼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LF의 대표 패션 브랜드 헤지스(HAZZYS)의 가상 인플루언서 ‘서해수’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헤지스닷컴이 MZ세대와 영포티 등 디지털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에서 선보인 가상 인플루언서 ‘서해수’는 진짜 같은 친근감과 활발한 쌍방향 소통으로 소비자들과 긴밀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다. 27살 여성 캐릭터인 ‘서해수’는 ‘헤닷컴퍼니’의 마케터라는 세계관을 통해 회사 생활과 일상을 사람들과 공유하며 공감을 자아낸다. 회사 팀장이자 어린 시절 첫사랑인 31살 ‘한지수’와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헤지스의 새로운 상품 기획 및 프로모션에 대한 아이디어를 팔로워들과 주고 받는다.

헤지스닷컴 관계자는 “자신의 일에 진심을 다하고 직장에서도 스타일리시함을 뽐내고 싶은 MZ세대 소비자들이 ‘서해수’에게 대리만족을 느끼는 것으로 보인다”며 인기 비결을 꼽았다. 또한, “서해수가 전달하는 콘텐츠에 반응했던 내용이 실제 브랜드 활동에 반영이 되는 등 헤지스의 팬슈머들과 끈끈한 연결고리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서해수’ 팔로워들의 특징에 맞춰 기획된 브랜드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웹툰을 연상하게 하는 섬세하고 수준 높은 그림체로 특히 일러스트레이터 지망생 및 웹툰 작가 지망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에서 착안, 헤지스의 시그니처 이니셜인 ‘h’ 로고와 ‘HAZZYS’ 영문 로고를 자유롭게 꾸며보는 공모전 형태의 이벤트 ‘해피 h 챌린지’를 마련한 것.

본 이벤트는 어떤 재료나 방식을 사용하든 작품 수준에 제한이 없으며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10일까지이며, 참여만 해도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 아이패드, 애플워치 등 풍성한 선물이 주어진다. 추후 고객 투표 및 내부 디자인 심사를 통해 응모작 가운데 최종 우승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헤지스 공식몰 헤지스닷컴과 ‘서해수’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