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릭, 20개 기업이 말하는 경쟁 우위?

Retail

< ITDT >

센트릭, 20개 기업이 말하는 경쟁 우위?

Thursday, Aug. 26, 2021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3621


굿(Good), 검증된 고객의 소리! 20여 개 패션 브랜드와 소비재 기업들이 이구동성으로 글로벌 넘버원 디지털 전환 솔루션 제공사인 ‘센트릭 소프트웨어(Centric Software® ☜ 클릭)’의 PLM을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업계가 코로나19 팬데믹에서 벗어나 정상화되더라도 불확실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지난 수개월 동안 우리가 얻은 교훈 중 하나는 유용한 디지털 기반을 갖춘 브랜드들은 이미 더 빠르고 강력하게 부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센트릭 소프트웨어(이하 센트릭)는 패션과 유통, 럭셔리, 아웃도어, 풋웨어 및 소비재 분야의 주요 기업들이 첫 출발부터 디지털 방식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PLM(제품 수명주기 관리) 기술은 브랜드 콘셉트 정립에서부터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품 관련 활동을 주도하고 브랜드와 리테일 및 제조 업체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가능케 한다.

센트릭 PLM 솔루션… 97% 채택률과 만족도 자랑
·
센트릭은 모든 기업들이 전략 및 운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센트릭의 PLM 노하우는 패션과 유통 및 소비재 산업 분야에서 20년 이상 축적한 지식에 기반하고 있다.

센트릭 PLM은 97%의 채택률과 97%의 사용자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디지털 기반 강화를 통해 공급망 관리의 모든 단계 지원으로 전 제품 관련 데이터를 통합된 정보로 결합해 관련 팀들이 여러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많은 패션 브랜드들은 이 솔루션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어떤 지원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대표 기업들에게 ▶1 전 세계와 원격의 힘을 발휘한 협업과 실행 ▶2 비즈니스 성장 지원 ▶3 프로세스 간소화 ▶4 창의력 향상 ▶5 시간 절약과 시장 출시 시간 단축 그리고 ▶6 오래된 시스템 교체를 통한 마진 개선과 성장 촉진 등에 관한 목소리를 차례로 들어봤다.




▶1 데이비드 카스테야노스(David Castellanos) ‘크록스(Crocs™)’ 제품 생성 솔루션 관리자

“‘크록스’는 센트릭 소프트웨어에서 벤더와 샘플을 관리하고 상품 구성과 컬렉션을 결정하고 있다. 협업 및 실시간 데이터 액세스 측면에서 갖는 센트릭 PLM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우리는 일주일 안에 모든 이들이 원격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했고 그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PLM 시스템에 대한 의존도는 훨씬 더 높아졌다.”

▶2 노아 로스윙(Noah Roswig) ‘나담(NAADAM)’ 운영 수석 부사장

“우리는 전체 공급망과 브랜드 제품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업그레이드된 방식으로 성장하고 싶었다. 센트릭은 여러 브랜드 및 채널 전반에 대한 정확한 계획 설정 관리와 일정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 여러 시즌 변경된 복잡한 제품 내역 추적과 실시간으로 오가는 공급 업체들의 커뮤니케이션 속에서 완벽한 패키지로 최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나담’은 센트릭 패션 PLM 디지털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크게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3 고든 슈타이네케(Gordon Steinecke) ‘레벨애슬레틱(Rebel Athletic)’ 디자인 부사장

“우리는 엑셀(Excel) 스프레드시트로 작업하고 있었지만 회사 규모가 커지면서 정보 과부하에 시달리고 결국 데이터가 무너졌다. 정보를 따라잡기란 불가능했다. 또 중국 공장 및 전 세계 공급 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 지연도 발생했다. 센트릭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는 정말 흥미롭다. 우리 회사에는 센트릭처럼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웹 기반 도구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들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시작부터 배송까지 제품을 추적하고 실시간으로 팀 간 의사소통을 간소화함으로써 투명성을 개선하고 공급 업체를 제품 담당자와 쉽게 연결할 수 있어 더욱 기대된다.”

▶4 스콧 로버트슨(Scott Robertson) ‘수퍼드라이(Superdry)’ 머천다이징 책임자

“디자인 관점에서 센트릭 PLM은 ‘수퍼드라이’의 의류 디자인 및 개발 방식을 변화시켰다. 디자인 팀은 모든 콘텐츠를 인쇄하고 스토리보드를 제작해야 했기 때문에 리뷰를 준비하는 데 최대 일주일까지 걸렸다. 이제 1년에 시즌 4번을 준비하느라 각기 일주일이나 소요되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PLM에서 이 모든 작업에 액세스할 수 있으니까. 이는 엄청난 개선이며 절약한 시간들을 제품 개발과 디자인, 품질 개선 및 세부 사항에 다시 투자할 수 있다. 센트릭 PLM은 우리 비즈니스의 판도를 바꾸어 놓았다. 3D 디자인에서 맞춤화에 이르기까지 혁신의 또 다른 흥미진진한 영역들을 향한 디딤돌이다.”




▶5 에마뉘엘 드베인(Emmanuel Debaene) ‘니나리치(Nina Ricci)’ 운영 디렉터

“시장에 가장 빨리 출시되는 브랜드가 가장 많은 고객을 유치한다. 도매 기준으로 본다면 리테일 환경에 일주일 더 진열되는 제품은 재판매 비율이 2%나 증가한다. 이 경우 리셀러가 향후 더 많은 제품을 주문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센트릭8 PLM은 이 프로세스의 핵심 차별화 요소이며 출시 시간을 15일이나 단축하는 데 확실히 기여했다.”

▶6 퍼디난드 디너(Ferdinand Diener) ‘헬리한센(Helly Hansen)’ 프로세스 및 품질 관리자

“기존에 사용하던 PLM이 있는 경우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엑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 버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었다. 이제 센트릭을 통해 우리는 명확한 개요를 갖고 개발 중인 각 제품의 상태를 즉시 알 수 있다. 데이터 관리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제품 개발 프로세스도 가속화됐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에 대한 링크 등 모든 기능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통합하는 솔루션으로 서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모듈이 포함되었다. 시스템에 라인 계획을 통합시켜 서로 연결된 파트들이 하나로 합쳐졌다는 것이 우리 센트릭 PLM 프로젝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

이에 센트릭 소프트웨어 한 관계자는 “위 기업들의 사례와 같이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협업 도구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일하며 비즈니스를 혁신할 준비가 되셨습니까?”라면서 “만약 그렇다면 올해 당장이 힘들다면 2022년도 계획 수립 시 센트릭 솔루션에 대한 예산 편성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또 “시중에서 가장 사용하기 쉬운 PLM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정리한 센트릭 PLM 체크리스트(☜ 클릭)를 신청해 PLM 협력사를 선택하거나 주요 사항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라고 권했다.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 관련 기사1 보기(클릭)
☞ 관련 기사2 보기(클릭)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