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골프, 로고~디자인 싹 리뉴얼

    강지수 기자
    |
    21.08.11조회수 6888
    Copy Link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브리티시 감성 골프웨어 '헤지스골프(HAZZYS GOLF)'가 BI교체를 시작으로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기능성 중심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2009년 브랜드 론칭 후 처음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교체한 것.

    이번 리뉴얼은 최근 골프를 가볍게 즐기는 ‘캐주얼 골퍼(casual golfer)’가 급증하는 가운데 이들을 만족시킬 세련된 스타일과 퍼포먼스 기능의 조화를 완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브랜드 특유의 디자인 감성을 살리면서도 활동성을 극대화한 골프웨어를 선보이며 3040 골퍼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헤지스골프 로고는 기존의 강아지 모양에서 브랜드 20주년을 기념해 개발한 헤지스 시그니처 패턴 ‘헤리아토(HARIATO)’를 모티브로 한 로고로 교체했다. 새로운 로고는 변혁적인 ‘H’ 이니셜과 이를 감싸는 원형 장식을 결합한 형태다. 간결한 모던함과 스타일리시함을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한다.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재단장하는 오프라인 매장에도 신규 로고를 전면에 내세운다.



    로고에 이어 디자인 콘셉트는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된‘이라는 의미의 ‘모던 스타일리시(Modern Stylish)’로 정하고, 심플함을 기본으로 변형된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을 통해 포인트를 강조했다. 새로운 콘셉트의 2021 가을·겨울(2021 F/W) 컬렉션은 간결한 바탕에 최신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패턴, 디테일 등의 디자인 요소를 담았다. 마일드한 컬러 믹스로 경쾌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디자인뿐 아니라 골프웨어의 본질인 기능성 또한 강화했다. ‘가벼운 무게(light)’, ‘우수한 활동성(active)’, ‘고급스러운 착용감(soft)’, ‘다양한 환경에서도 유지되는 쾌적함(cooling & warming)’ 등 네 가지 요소를 골프웨어의 핵심 기능으로 선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신소재 개발 및 신공법 도입에 집중했다.

    장민준 LF 헤지스골프 팀장은 “자신만의 개성 표현은 물론 퍼포먼스를 위한 기능성까지 원하는 오늘날 골퍼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골프의 대중화와 함께 점차 다양해지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킬만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Related News

    • 디자인
    News Image
    무신사, 추성훈 브랜드 '성1975' 입점
    24.01.10
    News Image
    도로시와, 로고~디자인 리노베이션...영역 확장
    23.09.01
    조회수 1796
    News Image
    핑, NEW 슬로건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 강화
    23.08.23
    조회수 1571
    News Image
    무신사, 독립기구 '지식재산권보호위원회' 설립
    23.07.06
    조회수 1216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