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케이슨, 성장 무섭네…도곡점 이어 대형 플래그십도!

Today's News

< 브랜드 >

맥케이슨, 성장 무섭네…도곡점 이어 대형 플래그십도!

Friday, July 16,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4512


골프왕국을 꿈꾸는 스마트스코어그룹의 자회사 맥케이슨(대표 정성훈)이 현재 운영 중인 서울 강남구 도곡점 외에 오는 8월 강남구 신사동 을지병원사거리에 대형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해 안으로 백화점 20개 점 오픈과 함께 일부 대리점 개점을 계획 중인데다 송파, 제주 등 오픈 예정인 지점에 대한 정보가 유통가에 알려져 오픈 문의도 줄을 잇고 있다고.

맥케이슨 측은 "도곡점은 월매출 1억원 이상 내고 있는 메인 점포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도곡점이 탄력을 받으면서 이번 달 역시 전월동기대비 230% 신장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내고 있다.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대리점은 물론 대형 유통 입점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맥케이슨은 볼륨을 키우는 것보다 효율이 좋은 매장과 파트너십을 이어갈 수 있는지, 마케팅에 효과적인지 등 다양한 측면을 검토한 이후 오픈에 무게를 두고 있다"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맥케이슨이 '1% 럭셔리 골프 브랜드'를 지향하는 만큼 유통 상권에 대한 다각적인 검토 이후 순차적으로 개점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맥케이슨은 오는 8월 브랜드 DNA를 엿볼 수 있는 플래그십스토어 ‘맥케이슨 서울점’을 오픈한다. 약 430㎡(130평)의 대형 매장으로 공간 활용이나 인테리어는 물론 발렛 서비스부터 차별화된 마케팅까지 세밀한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해당 건물에서 지상 1층은 맥케이슨 매장, 지하1층은 스마트스코어의 골프 편집숍 ‘퍼플핀’이 자리한다. 의류와 용품 그리고 골프 피팅부터 시타까지 골프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경험과 구매가 가능하다.

맥케이슨 서울점은 오픈 이후 언택트 클래스와 같은 체험형 프로모션을 VIP 골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맥케이슨과 퍼블핀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 고객의 골프 라이프까지 ‘케어’하는 서비스까지도 염두하고 있다. 따라서 맥케이슨 서울점은 1년 이내에 서울, 경기 지역에서 골프에 진심인 ‘Higher’ 골퍼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맥케이슨 관계자는 “이번 플래그십 오픈을 위해 스마트스코어 그룹사가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우리의 비전은 제품을 제대로 만들고, 완벽하게 보여주자는 것이다. 특히 이번 메가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으로 많은 유통 관계자들이 엄청난 관심을 보이고 있다. 8월 초 패션 골프 마켓이 바뀌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자신있게 강조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