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플랫폼 '트렌비' 4050 이용자 214% 증가

    hyohyo
    |
    21.05.25조회수 6629
    Copy Link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대표 박경훈)의 올해 4월 45세 이상 사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14% 증가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증가세를 보이다 올해 들어 더욱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올 1월부터 4월까지 45-54세 사용자 판매액이 지난해 9월~12월 대비 45%나 뛰었다. 55~64세는 19% 늘었으며 65세 이상 소비자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트렌비의 소비자 분석 데이터에 따르면 전년 동기대비 올 4월트렌비 사용자 수는 65세 이상이 334%로 가장 큰 폭으로 늘었고 이어 55~64세 203%, 45~54세가 201%로 40대 이상 연령대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지난달 45세 이상 고객이 사용한 금액 또한 1,099% 상승했다. 이는 해당 기간 트렌비의 총 판매 비중의 53%에 육박하는 수치다.

    이상욱 트렌비 마케팅 총괄은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확대되면서 온라인 명품 쇼핑 환경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며 40대 이상의 유입이 급격한 증가세"라며 "올 초 론칭한 정품 캠페인이 특히 주효했던 것으로 파악되며 앞으로도 상승세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45세 이상 중장년층 사용자는 주로 전통적인 명품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라다를 선두로 구찌, 샤넬, 루이비통, 버버리 순으로 브랜드 페이지 방문율이 높았다.

    한편 트렌비는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40대 이상 소비자를 겨냥해 오는 31일부터 6월 10일까지 프라다, 구찌, 샤넬, 루이비통 등의 인기 제품을 선보이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가방 기획전도 실시한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Related News

    • 럭셔리
    • 명품
    • 온라인
    • 플랫폼
    News Image
    피레티, 2024 F/W '모던 엣지' 컨벤션 성료
    24.01.18
    News Image
    저성장 맞은 럭셔리산업, 초부유층 공략? or 신시장 개척?
    24.01.17
    News Image
    FCG, '와이드앵글·피레티' 투트랙...1000억대 GO
    24.01.16
    조회수 1008
    News Image
    퍼렐 윌리엄스의 첫 '루이비통' 남성복 컬렉션은?
    24.01.15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