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2040 영골프 온라인 전문관 오픈

Today's News

< 유통 >

롯데백화점, 2040 영골프 온라인 전문관 오픈

Monday, May 24, 2021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1656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이 2040 영골퍼를 잡기에 나섰다. 영골퍼를 위한 온라인 전문관 'Golf.y.club’을 오픈, 향후 오프라인 매장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Golf.y.club’의 y는 충만하다는 의미를 가진 접미사인 동시에 young(젊음)을 의미하기도 해 골프로 충만한 젊은 클럽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뜻한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20~40대 골프 상품군 관련 연령대별 구성비는 2018년 36%에서 올해 40%까지(4월 기준) 오르며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영골퍼들의 골프 시장 참여 확대는 직접 구매를 넘어서 기존 골프를 즐기던 시니어 세대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트렌디하고 남들과 다른 골프웨어를 찾고 있는 여성 골퍼를 타깃으로 한 편집숍 ‘Golf.y.club’ 는 변화하는 패션을 빠르게 따라 잡을 수 있는 감성 캐주얼 골프웨어 중심으로 구성했다. 그동안 백화점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국내 신진디자이너 골프 의류 브랜드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용품 등 총 22개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다.

*클랭클랑.



신진 디자이너 골프 의류 등 총 22개 브랜드 구성

대표 브랜드로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마이컬러이즈’, 담백하고 여성스러운 감성의 ‘라피유로’, 귀족 스타일의 ‘클랭클랑’, 프로골퍼 출신 인플루언서 이수진 대표가 운영하는 ‘고엑스오’, 러블리한 감성의 ‘제이제인’ 등이 있다. 골프 의류 뿐만 아니라 골프 관련 상품들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클래식하면서 키치한 느낌의 ‘미스페라’ 캐디백, 국내외 프로 골퍼들이 사랑하는 ‘드루골프’ 벨트, 다양한 파우치를 전개하는 ‘1754클래식’, 그 외 골프모자를 비롯해 골프워치, 선글라스, 선크림과 같은 라운딩 용품과 퍼팅 연습기와 같은 홈골프 장비, 그리고 최근 필드에서 사진을 찍는 트렌드에 맞춘 폴라이로이드 사진기까지 다양한 품목들이 준비되어 있어 편하고 쉽게 원스톱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이번에 오픈하는 온라인 전문관 ‘Golf.y.club’ 은 기존 단순 온라인몰과는 차별화된 컨셉과 서비스를 통해 ‘New Brand’를 찾고 있는 영고객들에게 어필하고, 골프 마켓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영골퍼를 위한 보다 더 차별적이고 전문화된 ‘Golf.y.club’ (골프 종합 편집숍)을 롯데백화점몰에 오픈했다”며 “이번 영골프 전문관 오픈을 통해 젊은 골퍼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백화점으로의 진입 장벽을 낮춰 좀더 다양한 브랜드를 고객에게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마이컬러이즈.



*제이제인.



*라피유로.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