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방앤컴퍼니, 지구 환경과 고래 보호 캠페인 전개

    hyohyo
    |
    21.05.18조회수 7146
    Copy Link
    아가방앤컴퍼니(대표 신상국)에서 지구 환경과 고래 보호를 위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기후 위기 해결사 고래 보호하기‘ 타이틀로 기후 변화를 막아주는 고래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양포유류를 보호하기 위한 서명 캠페인 ▲고래 스티커 인증하기 이벤트 ▲고래 아이템 구매 시 환경 단체에 기부되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김주연 아가방앤컴퍼니 홍보마케팅 팀장은 “고래 한 마리가 저장하는 탄소량은 1500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동일하며 고래가 가는 곳 마다 자라나는 식물성 플랑크톤이 1%만 증가해도 20억 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기 때문에 지구 온난화 문제의 해결방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하며 "우리 아이들이 자라날 지구의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는 고래 보호에 힘을 보태고 소비자들이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서명 및 기부 캠페인을 통해 실질적으로 고래를 보호할 수 있는 관련 법이 만들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지난 17일부터 오는 6월 13일까지 아가방몰을 통해 ‘해양포유류 보호법 제정 서명’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는 해외와 달리 고래와 돌고래 같은 해양 보호종 관찰 가능 거리와 시간을 제한하는 관련 보호법이미비해 생명에 위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들의 고통을 전하고 관련 보호법 서명 제정 촉구에 참여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명에 참여한 이들 가운데 100명에게는 플라스틱 용기 없이 사용 가능한 친환경 퓨토시크릿 내추럴 솝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좋은 일에 동참하고 선물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일상에서도 고래의 소중함을 기억할 수 있도록 ‘고래 스티커 인증 이벤트’를 준비했다. 전국 아가방갤러리 및 에뜨와 매장, 아가방몰을 통해 배포된 앙증맞은 고래 스티커를 자유롭게 활용한 후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리면 추첨을 통해 산호초 유해성분인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드 성분이 배제된 100% 무기자외선차단제 퓨토시크릿 선로션 또는 선크림을 10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가방몰과 전국 아가방갤러리 및 에뜨와 매장에서 고래 보호를 위한 착한 소비 기획전을 선보인다. 소비자가 구매를 통해 쉽게 기부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앙증맞은 고래 모티브를 활용한 실내•외복을 비롯해 퓨토시크릿 아기 선케어 제품 2종을 준비했으며, 해당 기획전 수익금의 일부는 환경운동연합을 통해 고래 보호 활동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Related News

    • 친환경
    News Image
    르캐시미어, ‘리사이클 코튼’까지 소재 확장
    24.04.23
    News Image
    파타고니아, 환경기금조직 '홈 플래닛 펀드' 출범
    24.04.22
    News Image
    김호선 감성코퍼레이션 대표, 23만주 장내 매수
    24.01.18
    News Image
    인재 영입~상품 다각화 '미언더' 올해 100억 목표
    24.01.15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