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츄어리브랜드, 폴프랭크 등 라이선시 모집

Today's News

< 브랜드 >

에스츄어리브랜드, 폴프랭크 등 라이선시 모집

Wednesday, May 12,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819
라이선싱 에이전시 에스츄어리브랜드(대표 정호윤)가 기존 전개 브랜드 '허쉬(Hershey's)'와 함께 2021년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신규 9개 브랜드의 신규 라이선시를 모집한다. 이 회사는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영향력 있는 해외 브랜드 허쉬, 레브론&엘리자베스아덴, 피파(FIFA), 폴프랭크 등의 국내 라이선스 관리를 맡고 있다.



먼저 허쉬는 미국에서 1886년 론칭한 제과브랜드이자 기업이다. 국내에서도 허쉬, 키세스, 아이스브레이커스, 후퍼 등 다양한 브랜드로 많이 알려져 있다. 현재 에스츄어리브랜드는 허쉬의 전 라이선스 카테고리를 관리하고 있으며, 신규 부문 파트너사를 구하는 중이다.

이미 서브라이선시가 있는 파트는 가공유(매일유업), 아이스크림(에버스톤), 베이커리&디저트(SPC삼립), 제과(쿠키)&핫초코(미성패밀리), 와플 및 웨하스류 제과(서주제과), 파이류 제과(롯데제과), 시리얼(농심캘로그), 화장품(아모레퍼시픽 내 에뛰드), 성인라운지웨어 및 파자마와 양말류(월드룩)다. 이외 모든 부문의 라이선시를 모집 중이다.

'피파(FIFA)'는 1904년부터 이어온 축구 기관으로 올해 전세계 라이선싱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번 라이선스 사업을 시작으로 글로벌 365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포부를 전했다. 관련 브랜드는 피파와 피파e다.

모집 부문은 스트리트캐주얼 의류와 액세서리, 아동의류와 액세서리, 라운지웨어 및 언더웨어와 양말, 게이밍가구, 게이밍엑세서리(모니터, 마우스, 콘솔 등), 시계 모자 마스크 등 패션 액세서리, 신발, 전동 면도기 등 소형 가전, 폰케이스 그립톡 보조배터리 아이팟케이스 등 휴대폰 액세서리 등이다. 축구&경기용품, 성인과 아동 선케어, 전시(인터랙티브, 역사), 기업 컬래버 이벤트, 유소년 및 여성 축구경기, 성인 풋살 경기 등과의 협업도 생각 중이다.



다음은 미국 레브론사의 '레브론''엘리자베스아덴'이다. 먼저 레브론은 미국에서 탄생한 최초의 애나멜 매니큐어로 잘 알려진 고기능성 토털 뷰티 브랜드다. 이번에 미용소품, 헤어 관련 케어 상품과 소형 가전, 네일케어 관련 소형 가전과 소품, 기능성 스타킹, 샤워필터 같은 배스 용품 라이선시를 구한다.

엘리자베스아덴은 이미 국내에서도 향수와 화장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수입되는 부문 외에 팩 클렌징 선케어 가글 치약 데오드란트 기능성물티쇼 등 스킨케어 부문과 헤어&보디케어, 네일케어, 침구 및 침장, 라이프스타일 프래그런스, 원마일웨어 및 언더웨어, 식기, 소형가전, 패션잡화, 안경테&선글라스, 생리대 등 여성용품, 세제 등의 신규 라이선시를 모집한다.

개성있는 캐릭터 디자인으로 잘 알려진 '폴프랭크'도 이번 시즌부터 에스츄어리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라이선시를 찾는다. 폴프랭크와 줄리어스 등 미국 LA 캘리포니아 기반 브랜드로 비비드한 햇살과 다정한 감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10명의 캐릭터가 보여주는 스토리텔링이 매력적이다.

특히 원작자이자 패션 디자이너인 폴 프랭크(Paul Frank)와 새로운 브랜드 오너가 의기투합해 전세계적으로 리뉴얼을 진행 중이며, 오는 4분기부터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컬래버레이션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신규 라이선시 역시 전 카테고리에 이른다. 골프의류, 캐주얼 의류, 아동복, 라운지웨어, 속옷과 용품 및 액세서리까지 패션 부문은 물론 휴대폰과 PC 등의 액세서리, 음료와 제과, 제빵 등 F&B 부문은 물론 아동용품(완구, 위생용품, 클렌저, 보디케어, 구강케어, 식기, 홈베딩, 서적 등) 전 부문의 파트너사를 찾는다. 그 외에도 화장품, 캠핑용품, 안경, 자전거, 세제, 소형가전, 전시(원화 및 인터랙티브), 이모티콘, 온라인&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부문의 카테고리를 열어둔 상태다.

올해부터 새롭게 에스츄어리브랜드와 에이전시 계약을 맺은 브랜드로는 '이브(eve)' '엔디케이스위스(NDK SWISS)' '허스앤커티스(HAWES&CURTIS)' '소피라지라프(SOPHIE LA GIRAFE)' '에이미와인하우스(Amy Winehouse)' '퓨어노르웨이워터(PURE Norway Water)'가 있다.

이브는 영국 롤팩 매트리스 브랜드로 최근 토털 슬립웰니스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전날밤(eve)부터 시작되는 당신의 행복한 하루'라는 콘셉트로 유명하다. 라이선시 모집 부문은 매트리스, 침대프레임, 베딩부터 디퓨저 안대 담요 등 수면용품이다.

엔디케이스위스는 19세기에 탄생한 스위스 스노보드 제조업체 '니데커(nidecker)' 소속 브랜드로 특히 독일과 핀란드에서 사랑받고 있다. 여행용 캐리어와 여행가방, 공구, 생활잡화 부문을 모집한다.

허스앤커티스는 영국 런던 내 신사의 거리라 알려진 저민 스트리트에서 탄생한 테일러 브랜드로 유명하다. 60년 동안 영국 왕실이 로열 워런트를 수여했고, 1913년부터는 영국과 독일 내에 2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에서는 골프의류와 액세서리, 정장, 캐주얼웨어, 남성그루밍 용품류의 파트너사를 구한다.

소피라지라프는 육아시장에서 '프랑스 국민 치발기'로 특히 잘 알려져 있다. 최고로 검증된 상품만 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부드러운 색감과 최상의 품질로 구현한 유아동 특화 브랜드다. 국내에서도 유아동 특화 성향을 잘 살려 유아동 구강, 목욕, 보디용품, 보육 및 여행 용품, 수유 용품, 유아동의류와 액세서리, 식음료까지 라이선시를 모집한다.

2장의 앨범 만으로 전설이 된 싱어송라이터 에이미와인하우스도 아이코닉한 브랜드로 활약할 예정이다. 그녀의 심벌과 같은 유니크 아이라인부터 패션 스타일까지 이미지를 잘 살릴 수 있는 의류와 액세서리, 헤어케어와 코스메틱, 음악과 관련 소형 가전 부문의 파트너사를 찾고 있다.

마지막으로 국내 유통사를 찾는 브랜드도 있다. 투명 플라스틱 병이 아닌 친환경 알루미늄 캔으로 즐기는 노르웨이산 탄산수 브랜드 퓨어노르웨이워터다. 수익의 1%를 환경단체에 기부하는 착한 물 브랜드로, 탄산수 소비량이 늘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탄산수 브랜드로 잘 풀어갈 전개사를 모집한다.

이상 10개 브랜드의 국내 에이선시로 활약하고 있는 에스츄어리브랜드는 영국 'MDR브랜드매니지먼트사'와 국내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해, MDR이 맡고 있는 영향력 있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 프로그램 전개에 집중하고 있다. MDR은 영국 로펌 미시콘드레야(Mishcon de Reya)가 2018년 8월 론칭한 브랜드 매니지먼트 업체로, 브랜드에 상업적 가치를 더하는 동시에 보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