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군 l 키끼리 대표

People

< People >

문군 l 키끼리 대표

Monday, May 10, 2021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980
키끼리, 라방의 새바람을~





“방송 시작합니다”라는 말이 떨어지기가 무섭게 여기저기에서 모여든 사람이 5만명을 넘는다. 이곳은 P브랜드 라이브 방송 현장. 이곳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사람은 다름 아닌 문군. 1990년대 당시, 패션계 서태지로 불릴 정도로 과감한 디자인과 독특한 아이디어로 이름을 날렸던 그가 라방 크리에이터로 돌아왔다.

첫 직장인 LG애드에서 AE로 출발해 패션회사를 거쳐 자신의 이름을 건 디자이너 브랜드 문군을 론칭했고 디자인, 생산, 유통회사를 직접 운영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제작사인 옷방과 쇼핑 크리에이터 MCN인 키끼리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5년 패션 B2B 플랫폼 ‘핫소스’ 애플 개발과 운영을 하는 한편 패션 IT벤처 멋집을 준비하면서 디캠프, 넥스트랜스, 케이큐브벤처스(카카오벤처스)에서 투자 유치를 이뤄내기도 했다.

그가 현재 전개하는 키끼리는 ‘쇼핑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라이브 쇼핑친구’라는 슬로건을 걸고 여성복부터 스트리트 캐주얼까지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미 20년 전부터 패션분야에서 계속 경험을 쌓아왔고, 6년 전부터는 IT분야에 뛰어들어 패션플랫폼을 개발했던 문 대표는 3년 전부터 라이브 커머스에 집중하고 있다.

키끼리는 패션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 판매를 위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기획부터 촬영, 송출, 운영, 진행, 광고, 홍보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경험이 풍부한 키끼리 소속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자(쇼핑 크리에이터)외 유명 쇼호스트와 인플루언서 등 셀럽을 섭외해 진행한다. 이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자(쇼핑 크리에이터) 교육 및 네트워크도 운영하고 있다.

문 대표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판매 및 대행 서비스, 틱톡 등 쇼트 비디오 콘텐츠 제작과 대행, 여기에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자인 쇼핑 크리에이터 교육과 이에 대한 매칭 서비스까지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라며 “현재 틱톡 공식 파트너사(MCN)로도 협업하고 있어 좀 더 확장된 라이프 커머스의 다양성을 구현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라방 비즈니스에 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5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