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벨 분당스퀘어, 핫 아웃도어 편집숍으로 오픈

Today's News

< 브랜드 >

몽벨 분당스퀘어, 핫 아웃도어 편집숍으로 오픈

Thursday, May 6,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790
엠비케이코퍼레이션(대표 이성열)의 글로벌 아웃도어 '몽벨'이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아웃도어 레저 편집숍 '몽벨 분당스퀘어'를 오픈했다. 이곳은 오리지널 상품을 통해 성능과 기능을 보여준다는 몽벨의 '라이트&패스트(Light&Fast))' 철학을 구현한 첫번째 플래그십스토어다.

이성열 엠비케이코퍼레이션 대표는 “많은 고객 사이에서 아웃도어를 한 자리에 만날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요구가 있었다”며 “오랫동안 준비해 몽벨 분당스퀘어를 오픈했다. Better Gear, Great Moment를 직접 느끼는 공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반 몽벨 매장과 달리 캠핑·클라이밍·피싱·사이클·아쿠아스포츠 등으로 아웃도어 카테고리를 다양화하는 것은 물론 전문 장비를 풍성하게 구비해 눈길을 끈다. 몽벨 오리지널 상품을 비롯해 헬리녹스·바이클로·러프네이처·레인보우피터스 등 여러 아웃도어 브랜드 장비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편집숍 형태의 매장으로 선보인다.

최근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어려워지며 아웃도어 활동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점을 고려해 판매뿐 아니라 상품 체험 공간도 구성했다. 실내 클라이밍·자전거 트랙 등 실제 몽벨 분당스퀘어에서 판매하는 상품으로 구성한 아웃도어 체험 공간과 판매 아이템으로 조성한 캠핑 콘셉트 포토존을 설치해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강화했다.

실내 암벽 등반을 체험한 한 방문객은 “실제 몽벨 상품으로 장비 성능을 미리 테스트할 수 있어 좋다”며 “예를 들어 등산화도 일반 매장에서는 착화감만 확인할 수 있지만, 분당스퀘어에서는 체험 시설을 통해 접지력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몽벨은 분당스퀘어가 아웃도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자연으로 떠나기 전 꼭 찾아야 하는 베이스캠프처럼 ‘아웃도어의 성지’로 안착하길 기대하고 있다. 상품 구매와 체험뿐 아니라 아웃도어 분야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예비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몽벨 분당스퀘어의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9시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