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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물산,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참여

Wednesday, Feb. 17,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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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제조기업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SNS 캠페인 ‘고고(GOGO)챌린지’에 참여했다. 특히 해롤드 베그호스트 렌징글로벌 부사장에게 다음 주자로 지목받은 임석원 태평양물산 대표가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는 회사 내 작은 실천은 물론 폐플라스틱으로 친환경 재생 섬유 소재를 개발해 지속가능한 의류 사업에 앞장서는 등 지구를 지키기 위해 앞으로 플라스틱 자원 순환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고고챌린지는 지난 1월부터 환경부가 SNS를 통해 릴레이로 진행하고 있는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이다. 무심코 사용하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할 실천 다짐 1가지와 해야 하는 실천 다짐 1가지를 약속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임 대표는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전제구 FITI시험연구원장과 박재용 태광산업 대표를 지목했다.

한편 태평양물산은 자사 합성 충전재 브랜드 '신클라우드(SynCloud)'로 2017년 미얀마 내 업계 최초 RCS(리사이클 클레임 기준)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지난해 재활용에 관한 국제 섬유 인증인 GRS(글로벌 리사이클 기준) 인증 획득으로 리사이클 소재에 대한 품질과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신클라우드는 2020년 기준 제품 생산량의 70% 이상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생산했으며, 이는 500ml 페트병 약 7700만개를 재활용한 양이다. 컬럼비아, 코오롱스포츠 등 전세계 200여 개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으며, 친환경 소재에 대한 수요가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측해 앞으로 공급량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또 태평양물산의 지속가능한 패션 브랜드인 '리온(RE:ON)'은 작년부터 국내 친환경 원사-원단업체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소재 개발부터 디자인까지 의류 제작 과정 전반을 함께 진행했으며, 작년 12월에는 태평양물산 본사에서 ‘RE:ON 컬렉션 전시회’를 열기도 했다. 올해 2년차를 맞아 새롭고 경쟁력 있는 지속가능한 소재 및 디자인 개발을 통해 섬유 의류사업이 계속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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