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수 한화갤러리아 대표, 대한사격연맹회장 선임

Today's News

< 유통 >

김은수 한화갤러리아 대표, 대한사격연맹회장 선임

Monday, Jan. 18, 2021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1304
김은수 한화갤러리아 대표가 제30대 대한사격연맹회장으로 선임됐다. 김 대표는 지난 7일 마감된 연맹회장 입후보 등록에서 단독 후보로 출마했다. 사격연맹 선거관리위원회는 단일 후보자 출마에 대한 정관 규정에 따른 후보자 심사절차를 거쳐 김 대표를 결정했으며 임기는 오는 26일을 시작으로 임기는 4년간 맡게 된다.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의 사격에 대한 애정과 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후원에 힘입어 지난 2002년부터 대한사격연맹회장사로 지원하며 한국사격과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지난 19년간 한화그룹의 지속적인 사격후원에 힘입어 한국사격은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을 신호탄으로 후원기간 개최된 올림픽, 아시안게임, 세계사격 선수권대회에서 입상을 놓치지 않았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16년 만에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단일 종목 사상 최다 13개 金, 2012년 런던 올림픽 金3, 銀2를 획득하여 한국이 올림픽 사격 종목에서 종합1위를 기록하는 등 한화그룹은 새로운 한국 사격 역사 수립에 기여해왔다.

한화그룹 차원에서 사격에 전폭적인 후원 이어가

또한 한화그룹의 사격기여로 한국사격은 세계 사격강국의 위상 확보와 더불어 1978년이후 40년만에 개최된 2018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이뤘다. 한화그룹은 한화회장배전국사격대회 개최, 국가대표 해외 전지훈련 실시 등 선수 경기력 향상을 위해 그동안 약 200억원에 달하는 사격발전기금을 출현하며 한국 사격의 국위선양과 사격활성화를 위한 재정적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김은수 대한사격연맹회장은 “한화그룹이 사격연맹과 함께 이룬 사격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며, 대한민국 사격인이라는 그 자체만으로 자긍심이 되고, 향후 도쿄 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한국 사격의 위상이 견고하게 높아질 수 있도록 적극 헌신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