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화 브랜드, 카카오톡 기프트 플랫폼 입점 러시

Today's News

< 브랜드 >

잡화 브랜드, 카카오톡 기프트 플랫폼 입점 러시

Wednesday, May 6, 2020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2449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부터 부부의 날, 로즈데이 등 각종 '데이'가 연달아 있는 5월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이 새로운 유통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트렌드와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쇼핑, 선물 수요가 늘어나며 패션 브랜드에서도 신규 입점 및 프로모션에 열을 올리는 모양세다.

특히 사이즈 이슈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액세서리 브랜드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스와치그룹코리아(대표 알랭피에르프랜시스딜러)의 티쏘는 지난달 27일 신규 입점해 5월 감사의 달을 직접적으로 겨냥한다. 이 브랜드의 대표 여성 워치인 러블리 스퀘어와 러블리 라운드 아이템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 한해 한정판 스페셜 플라워 박스를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 한다.

성주디앤디(대표 김무현, 황현성)의 MCM도 스몰레더굿즈를 중심으로 한 일부 아이템을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판매한다. 이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비세토스 패턴의 가방부터 카드 지갑, 키 참, 핸드폰 케이스까지 70만원대 상품부터 10만원 내외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갖춰 밀레니얼 세대를 저격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부문장 박철규)에서 전개하는 토리버치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공식 플래시 세일을 진행하기도 한다. 브레이슬릿과 이어링 등 패션 액세서리부터 슈즈, 가방 아이템까지 최대 52% 할인가를 제시하며 정규 유통 채널로의 각인 효과를 노린다.

이외에도 LF(대표 오규식)은 아예 이 회사에서 전개하는 브랜드들을 한데 모아 선물을 제안한다. 닥스ACC, 헤지스ACC, 질스튜어트ACC 등 액세서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상품을 선보이기도 한다.





<사진1: 티쏘에서 카카오톡 기프트 플랫폼 입점 기념으로 선보이는 한정판 플라워 박스, 사진2: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 캡처 화면>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