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렌카민스키, 친환경 로고 티셔츠 국내 첫 선

Today's News

< 브랜드 >

헬렌카민스키, 친환경 로고 티셔츠 국내 첫 선

Monday, Apr. 27, 2020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3878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이 국내 전개하는 호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헬렌카민스키(Helen Kaminski)’에서 이번 2020 S/S 시즌 티셔츠 컬렉션을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다.

이번 티셔츠 컬렉션은 원단 가공 시 사용되는 액체 가공제의 98%를 회수하는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생산했다. 기존 실켓 가공법(실크와 같은 광택을 부여하여 면의 품질을 높이는 가공법) 대비 사용 에너지를 55% 절감했다.

염색 과정에서도 친환경 기술을 채택했다. 기존 원단의 염색방식은 대부분 고온에서 진행하기에 많은 연료가 필요하다. 이에 헬렌카민스키는 상온에서 염색이 가능한 새로운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기존 염색법 대비 70%의 에너지, 40%의 물, 40%의 폐수를 절감했다.

품질에도 특별히 신경을 썼다. 원단을 펼친 상태로 염색해 섬유손상을 최소화했고, 컬러와 광택감도 기존 실켓 가공을 한 티셔츠보다 더욱 뛰어나다. 원단 수축률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공법으로 세탁 후에도 변형이 거의 없고 쉽게 구김이 가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멋스러운 스타일을 내고자하는 헬렌카민스키의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

모자에서 시작한 헬렌카민스키는 슈즈와 의류 등 여러 패션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토털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동물 복지를 해치지 않는 구스 다운 등 친환경적인 생산 방식을 적극적으로 도입 중이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