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News

< 브랜드 >

코오롱FnC, 엘로드 등 골프웨어 정체성 강화 주력!

Tuesday, Aug. 27, 2019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3892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COO 이규호, 이하 코오롱FnC)이 이번 하반기 잭니클라우스, 엘로드, 왁 3개 골프웨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데 주력한다. 브랜드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취향, 니즈를 공략한다.

잭니클라우스는 여유롭게 골프와 여행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를 타깃에, 엘로드는 프레스티지 골퍼를 위한 프리미엄 전략에, 왁은 포지셔닝 확장에 초점을 맞춰 상품과 유통, 마케팅 전략을 짰다. 매장 리뉴얼부터 뉴 카테고리 론칭, 수입 용품군 직수입 등 다각도로 접근한다.



먼저 잭니클라우스는 골프와 여행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골프를 칠 때 야외 환경을 고려하면서 비즈니스도 가능한 남성용 경량 스마트 재킷 '패스파인더' 함께 골프를 즐기는 여성이 필드 밖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캐주얼 '아너스' 라인을 강화해 선보였다.

먼저 ‘패스파인더(PATHFINDER)'는 잭니클라우스 선수가 직접 골프 코스를 설계 할 때 비, 바람 등 자연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도 틈틈이 비즈니스 미팅에도 참석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경량 스마트 재킷이다. 아너스는 지난 상반기 첫선을 보인 여성 프리미엄 캐주얼 라인으로 모던하면서도 품격 있는 디자인을 강조한다.

유통 부문에서는 잭니클라우스의 헤리티지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지난 8월 6일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미국 오하이오주 잭니클라우스 뮤지엄에서 직접 공수한 ‘골든베어’ 인형과 잭니클라우스 선수가 즐겨 쓰는 마스터스 대회의 상징 컬러의 ‘옐로&그린’ 골프캡으로 매장을 꾸몄다.



엘로드는 이번 하반기 프리미엄 용품 아이템을 강화하기 위해 고급 뱀가죽 소재를 사용한 가방을 새롭게 출시한다. 필드에서 고급스러운 룩을 돋보이게 해주는 아이템으로 프레스티지 여성 골퍼들을 타깃으로 서울 강남권의 주요 매장을 중심으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또 스페인의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인 ‘로투쎄(LOTTUSE)’의 골프화를 직수입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라운딩에 적합한 기능성 방수 가죽을 적용한 아이템으로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컬러가 특징이다.

10월 중에는 천안 우정힐스 CC에서 엘로드 인비테이셔널 골프 대회도 진행한다. VIP 고객을 대상으로 초청하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프리미엄한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시니어 고객을 타깃으로 한 잭니클라우스와 엘로드 모두 골프를 즐기는 온라인 고객을 위해 단독 상품을 강화한다. 잭니클라우스는 브랜드의 상징인 골든베어 로고를 디자인 모티브로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인 상품군을 구성하고, 엘로드는 지난 상반기 ‘팀 코리아’ 라인 출시 이후 증가한 온라인 구매 고객을 위해 온라인 단독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 두 브랜드는 지난 7월부터 국내 최고 골프 교습가 ‘임진한’ 프로가 진행하는 SBS골프 ‘임진한의 터닝포인트’를 협찬하고 있다. 현재 전국투어를 콘셉트로 전국 5개 지역의 참가자들을 직접 만나며, 골프에 관심이 많은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왁은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터티를 바탕으로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시장의 포지셔닝 확장에 주력한다. 이번 시즌에도 승리를 꾀하는 '왁키' 캐릭터의 재미있는 스토리를 활용한 캐시미어 라인 '왁키미어'의 구성을 확대한다. 골프 라운드 때만이 아니라 데일리 웨어로도 활용하기 아이템으로 왁키를 사랑하는 왁 마니아를 공략한다.

또 LPGA에서 활약중인 허미정, KLPGA의 김지현, KPGA의 이태희, 문도엽 등 후원 선수들의 연이은 우승으로 기능성을 입증한 '윈-핏(WIN-FIT)' 라인에 이어 보온 기능성을 더욱 강화한 '윈-핏 프리미엄(WIN-FIT PREMIUM)' 아이템을 선보인다. 충전재를 넣은 아이템이지만 절개와 배색 디자인을 활용해 날씬한 실루엣을 완성시켜주며, 선수들의 우승으로 검증을 거친 최적화 설계로 기능성도 만족시킨다.

이와 함께 다음달 초 도산대로에 오픈 예정인 '왁 도산대로점' 매장을 중심으로 고객과의 접점도 넓힐 예정이다. 이번 시즌에만 백화점 7개 매장(롯데 전주, 롯데 울산, 롯데 서면, 신세계 하남, 신세계 마산, 신세계 대구, 신세계 영등포 점)을 신규 오픈한다. 왁만의 독창적인 콘셉트와 차별화된 컨텐츠로 구성된 매장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