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코드, 2020 S/S K-스타일 이끌 참가사 모집(~8/6)

Today's News

< 브랜드 >

패션코드, 2020 S/S K-스타일 이끌 참가사 모집(~8/6)

Thursday, July 25, 2019 |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 VIEW
  • 3989
올 10월 개최될 아시아 최대 문화마켓 ‘패션코드 2020 S/S’의 참가사를 8월 6일까지 모집한다. ‘패션코드’는 대한민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올해 하반기 ‘패션코드’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 패션 디자이너와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패션 편집숍 브랜드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업들은 상품성과 디자이너 역량, 수행능력 등을 기준으로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최종 참가 기업으로 선정된다.

이번 행사의 참가 브랜드들은 ▲수주회 참가뿐만 아니라 ▲유통 및 해외 진출, 마케팅 전문 컨설팅 ▲콘셉트 패션쇼 참가 ▲국내외 인플루언서를 통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 ▲인도네시아 패션위크 초청 패션쇼 참가 ▲콘진원 지원사업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얻게 된다.

2013년부터 시작해 ‘서울패션위크’ 등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전문 행사로 자리 잡은 ‘패션코드’는 이번 2020 S/S 시즌에도 창의적인 패션 브랜드들의 참여와 새로운 형식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보다 신선하고 다채로운 패션문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한국영화 100주년을 기념하여 패션과 영화의 협업을 시도해 업계뿐만 아니라 패션문화에 관심 있는 대중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 3월 열린 ‘패션코드 2019 F/W’에는 100여 개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해 국내외 바이어 500여 명과의 비즈니스 상담 및 거래를 통해 약 19억원의 수주액을 달성한 바 있다. 패션과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패션문화 저변을 한층 넓혔다는 평가도 받았다.

‘패션코드 2020 S/S’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콘진원 또는 ‘패션코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오는 8월 6일(화) 15시까지 이메일(fashionkode@fashionkode.com)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