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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밀레니얼 타깃 자체 편집숍 ‘피어’ 내달 론칭

Thursday, July 11, 2019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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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대표 박동운)이 다음달 15일 신촌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기획 편집숍 ‘피어(PEER)’를 오픈한다. 영업면적은 793㎡(240평)으로, 국내 백화점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패션 편집숍 중 최대 규모다.

‘피어’는 또래를 뜻하는 말로, 밀레니얼 세대(1980년 이후 생)·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생)로 대표되는 젊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실용적이고 창조적인 패션 편집숍을 표방한다. 현대백화점은 “패션에 관한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기존 백화점에 입점되지 않았지만 온라인 등의 채널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핫’한 브랜드를 중심으로 ‘피어’ 편집숍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피어’ 매장에는 약 70여개 패션(의류·잡화)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키르시·비바스튜디오·위캔더스·어텐션로우·위빠남·네온문·유니폼브릿지·라퍼지스토어·로우로우 등 약 40여 개는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다. 브랜드별로 각각의 콘셉트와 정체성이 뚜렷하고, 가격대도 1만9000원에서 10만원대로 SPA(제조·유통 일괄형) 브랜드와 비슷하다.

이와 함께 피어 매장에 바리스타 챔피언 김진규 대표의 커피와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베이커리, 독특한 인테리어로 화제가 되고 있는 서울 성수동의 ‘멜로워’ 카페를 업계 최초로 유치해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멜로워’와 협업해 다양한 굿즈를 비롯해 피어 매장만의 특화(시그니처) 메뉴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피어 매장 내 입점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한 한정판 상품 출시, 20대 디렉터들이 참여하는 피어 콘셉트 화보 · 브이로그(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 중이다.  

이번 편집숍은 온라인·SNS 등을 통해 ‘1020’ 세대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를 발빠르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했다.

현대백화점은 “기존 백화점에서 보기 어려웠던 트렌디하고 신선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최신 유행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패션 플랫폼으로 ‘피어’를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 일으키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 · 유치해 공간을 차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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